과학사를 알면 과학이 재밌어! 4 - 위대한 발견 과학사를 알면 과학이 재밌어! 4
김성화.권수진 지음, 조승연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북스의 <과학사를 알면 과학이 재밌어> 시리즈의 4권이 출간되었어요!

4권은 위대한 발명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구요, 1880년~1949년까지의 과학사에서 주목할만한 부분들을 담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했던 것은 재미있게 표현된 그림이었어요. 재미있는 그림 덕분에 과학사를 어렵지 않게 읽어낼 수 있었어요.

과학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 기다림들 그것들을 통해 결국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고 세상에 알려지고 노벨상까지 받는 과정들을 보면서 정말 '인간승리'라는 단어가 떠올랐어요.

특히 퀴리부인이 라듐을 발견하는 과정이 정말 대단했어요. 산더미 같은 광석 찌꺼기를 끓이고 끓여 그 속에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가루 알갱이를 찾는 일...
그렇게 해서 결국 새로운 원소를 발견해내는 일. 과학자들의 그 실험정신은 정말 위대한 것 같아요.

과학자를 꿈꾸는 우리집 꼬마 형제들이 책을 통해 위대한 과학자들이 어떻게 노력했는지를 배울 수 있었어요. 과학자들의 노력과 그들의 발견, 또는 발명품들이 정말 신기하고 흥미롭습니다.

저희는 1,2,3권을 먼저 읽고 4권을 만나보았는데요, 발간 예정인 1950~현재의 과학사를 담고 있는 5권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과학사를 알면 과학이 재밌어!> 시리즈, 많은 어린이들이 읽고 과학이 쉽고 재미있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