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7 - 나만 몰랐던 코딱지의 정체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7
원종우.최향숙 지음, 젠틀멜로우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북스의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시리즈의 일곱 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6권 편의점 과학에 이어 이번 7권은 병원이라는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학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의 부제인 '나만 몰랐던 코딱지의 정체' 이야기를 살펴볼께요.

코딱지는 이름도 뭔가 귀엽고, 아이들의 웃음요소가 되기도하고, 아이들이 열심히 파기도 하는 거죠.
(실제로 저희 아이들 코딱지를 장소불문하고 파는 것 때문에 잔소리를 여러 번 한 경험이 있어요 🤫)

자꾸만 손이가는 코딱지. 코딱지는 과연 무엇일까요?
파토쌤이 친절하게 코딱지는 코털에 잡힌 먼지나 세균 등의 이물질이 콧물과 함께 말라서 굳은 것이라고 알려주네요.
재미있는 그림이 있어 더 잘 이해가 되구요.

코딱지는 그냥 두면 점점 더 커져서 숨쉬기 불편하기 때문에 가끔 파내는 게 좋다고 하네요.



그 밖에 열과 면역에 관련된 이야기, 식중독, 주사기, 충치, 안경, 뼈, 각종 용어와 수의사, 의과학, 의료공학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병원에서 찾아낸 과학 원리가 어떻게 교과랑 연계되어있는지 표를 통해 한 눈에 알 수 있어요.
이번 주제는 병원이다보니 '6학년 2학기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에서 배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었네요.

이번 <병원 과학>편을 통해서 우리 몸에 대해서 더 깊이 이해해 볼 수 있었고, 의학과 함께 의과학, 의료공학이 과학과 기술로 우리의 생명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주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어요.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주고, 과학이 우리생활 곳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시리즈. 읽는 동안 정말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다음 편도 너무 기대가 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