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가들의 보물 타인의 취향 1
뤼시 브뤼넬리에르 지음,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쁜 것을 보면 수집하고 소장하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다. 

우리 아이들에겐 자연에서 찾는 모든 것들이 보물이다. 
예를 들면, 새의 깃털, 버찌, 도토리 등의 열매, 조개껍데기, 조약돌, 나뭇잎 등.
자연은 우리 아이들에게 커다란 보물창고인 셈이다. 

그런 아이들이 보면서 너무 좋아한 책이 있다.
바로 <수집가들의 보물>이라는 그림책이다. 

이 책에서는 15명의 수집가가 모은 보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주 선명하고 예쁜 그림으로 수집품을 표현해놓았다. 

아이들은 마치 실제 물건을 보는 듯 그림 하나 하나를 아주 자세히 들여다보며 흥미로워했다. 

우표, 스노글로브, 구슬, 접시, 단추, 연, 성냥갑, 책처럼 사람이 만든 것도 있고, 우리 아이들이 특히 흥미로워한 것은 자연물을 수집하는 사람들이었다. 조개껍데기, 깃털, 버섯, 광물, 나비, 알, 돌을 수집하는 사람들이다. 자기네와 닮은 모습에 종알종알 이야기를 쏟아낸다.
"나는 이게 제일 예뻐." "나도 이런거 수집하고싶다." 등등. 

각 수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수집 팁도 담고 있다. 
이야기와 정보와 예쁜 그림이 있는,
소장가치 100% 그림책이다. 

마지막에 작가는 책을 수집한다고 소개한다. 그건 나와 닮았다.
예쁜 책은 소장하고 싶다. ;) 

수집가들의 예쁜 보물들을 보며 힐링되었던 시간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