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의 금빛 조개 - 빵 만드는 법 배우기 나무자람새 그림책 5
트야샤 바리치 지음 / 나무말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빛 조개'는 과연 무엇일까?

꼬마펭귄 올리는 도서관에서 <프랑스베이커리>라는 책을 보고 태어나서 처음 보는 빵에 흠뻑 빠진다. 빵은 어떤 맛일까? 금빛 조개라는 너무 예쁜 표현은 사실 '마들렌' 이었다.

빵 맛이 너무 궁금했던 올리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프랑스 파리에 있는 친구에게 간다. 드디어 금빛 조개, 마들렌을 맛 보게 되고 제빵학교에 들어가 빵을 배우게 되는 이야기.

빵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고, 특히나 그림이 색감도 이쁘고 아이들 감성을 자극하기에 좋아 소장가치 100%

책을 통해 호기심을 갖고 꿈을 키워나가고, 그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올리의 모습이 너무 대견했다.

특히 깜깜한 밤, 침대 이불 속에서 손전등을 켜고 책을 보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태어나서 한번도 보지못한 빵이 얼마나 궁금했을까?

호기심과 열정 가득한 올리는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이겨내고 파리에서 씩씩하게 제빵학교를 졸업한다. 올리의 귀여운 성장스토리가 아이들에게 귀감이 될것 같다.

도전과 용기, 끈기를 배워나가야 할 많은 어린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아이들과 독후활동으로 마들렌을 만들어 보았다.
두근두근.
책에 나온 레시피대로 하나하나 따라해보니 정말 '금빛 조개'가 완성되었다.

아이들과 쿠키믹스 이용해서 쿠키 만들기는 종종 해보았지만, 이렇게 직접 반죽해서 빵을 만들어보는 건 처음이었다.
너무너무 좋은 추억이 되었고, 이제 마들렌을 보면 아이들과 함께한 금빛 추억이 떠오를 것 같다. 그리고 귀염둥이 올리도!

책도 읽고 빵도 만들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