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 세상에서 가장 싫었던 기초영어가 쉬워진 이유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2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학습을 봐주면서 저도 흥미가 생긴게 바로 영어인데요


학창시절엔 정말 하기 싫었던 영어가 아이들 영어 흥미를 이끌어 주려고 여러가지 시도하면서 저까지 재밌어지더라구요.


언어는 배워두면 도움이 많이 되고 특히! 영어는 살아가면서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저도 기초 영어부터 다져보고 싶어서


물 들어올때 노 저으라고,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로 시작해보고 있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기초영어 서적이 많이 있고 다른 기초영어 서적을 접해봤었지만 꾸준히 하지 못하고 실패하기 일쑤였어요.


영어에 대한 흥미가 오른 이 시점에서 만난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이였답니다.





아이들과 아빠표 영어 구구단+파닉스로 학습해보고 있는데 해당 책의 저자이신 마이크 황 작가의 성인 영어책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에도 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듬뿍듬뿍 담겨있더라구요. 


이 책의 목적은 영어로 말하는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라니 보기만 해도 힘이 되지 않나요!





영어 꼴찌에서 영어책 30권 작가인 마이크 황 선생님,


남들이 영어학원에서 선행학습 할 때, 혼자 학교 수업만으로 따라가려다가 영어를 가장 싫어하게 되었다고 해요.


수능도 영어 점수만 낮았고 대학교 입학 후 절대 영어는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영어를 할 수 없으면 취업의 문이 좁았죠.


결국 영어를 다시 시작해야 했고, 영어를 못했던 시절이 길었기에 왜 영어가 어려운지, 한국어와 영어가 어떻게 다른지 학생 입장에서 쉽게 설명할 수 있기에 다양한 책을 출간했다고 해요.




4주로 완성하는 기초 영어!


1단계를 문법, 2단계는 한글 작문, 3단계는 단어발음, 4단계는 영어 작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어에서 문장으로 단계별로 단단하게! 끝까지 이 책을 본다면 영어독학은 문제 없지요!


책의 구성을 함께 살펴볼까요 :)




1단계 문법에서는 이 단원의 가장 중요한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오른쪽 상단의 QR 코드로 무료 강의까지 볼 수 있어요!


문법 설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고 중요한 내용은 색깔로 표시되어 있어요.





2단계 한글 작문에서는 앞서 배운 문법에 대해서 한글로 작문을 해보아요.


저는 여러번 반복해서 보려고 쓰지 않고 소리내어서 작문해보았어요.


바로 밑에 정답이 있어서 정답을 가리고 한글 작문하고 맞나 답을 확인해보는 방식으로 연습했답니다.






3단계 단어 발음!


기초 영어책이다 보니 아는 단어가 많이 나와서 한번씩 읽어보면서 지나갔어요.






4단계는 영어작문!


앞서 한글로 연습한 같은 문장을 영어로 연습합니다.


저는 4단계가 제일 재밌더라구요! 쉬운 것부터 시작하니 자신감 급 상승입니다!





뒤로 갈수록 문장이 길어지지만 앞에서 탄탄하게 다지고 넘어가기 때문에 틀려도 재밌더라구요.


틀리면 틀리는대로 연습하면 또 내것이 될테니 쉽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안생겨요!


아빠표영어 구구단을 보면서 감탄하고 있는데 성인영어학습지를 보면서 아, 나도 할 수 있구나 싶은 마음이 생기면서 정말 감사한 책이다 싶었어요.





꼼꼼하게 한 번 보지 말고 대충 여러번 보세요.


책을 보다보면 어쩜 이리 힘이 되는 멘트들이 숨어있는지!


영어가 쉽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데 마법같은 영어책입니다.


동사의 유형별 불규칙 변형과 빈도순 500단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오랫동안 영어에 손을 놓은 성인이 어디서부터 영어를 해야될지 모를때, 아빠표 영어 구구단으로 자녀를 가르치려는데 기초가 부족한 부모님~


단단 영어공부 혼자하기 영어책 추천드려요!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이 팍팍 생기는 책이거든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