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웨이 -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기업 아마존의 모든 것
존 로스만 지음, 김정혜 옮김 / 와이즈맵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제프베조스는 직원들을 엄청 몰아치는 사람이다 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갖는걸 바란다 그래서 

급여를 높이기보다는 스톡옵션을 주는쪽을택한다 고성과자는 많은것을 차지하고 

중, 저 성과자는 자꾸 밀려난다 

저성과자의 실력향상을 추구하기보다 고성과자중심으로 생각하는것이 베조스의 사고방식이다

- 아마존의 리더들에게 실패는 문제가되지않는다 새로운 것을 자꾸 시도할것을 권한다 다만 동일한 

실패를 반복하면 곧 회사를 나가게 된다 

- 아마존에서는 안되는것이 없다 모든물건을 싸게파는 박리다매만이 그들의 전략이다 그리고 고객이 기다리지않고 조금이라도 편하고 쉽게 쇼핑할수있도록 하는것이 목표다

- 단기적수익율을 목표로하지않고 잉여현금보유지표를 경영상의 주요 지표로 삼는다 박리다매를 

택한이상 높은 이익율은 어렵고 높은이익율이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지도않는다 

그러나 현금 보유정도는 그들이 하고자하는 바를 가능하게 해준다 그래서 현금보유에는 관심을

둔다 

- 아마존에서는 파워포인트대신 산문의 긴 보고서를 사용한다 베조스는 피피티는 우리가 생각하는것을 막고 모든내용을 단순화시킨다고 했다 아마존은 논의하고자하는 것들에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야하므로 피피티는지양한다 고 했다 


-------------------------------------------------------------------

 오 참신하다 아마존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었고 베조스가 악명높은? CEO인것도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일 줄이야. 동기를 부여하고 회사에서 어떤일이 중요하지를 찾아내고 미래에 

집중해야 할 부분을 찾아내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특히나 파워포인트를 안쓰는 대목은 충격적이다 대부분의 한국회사에서는 파워포인트를 쓰고

있고 얼마나 내용을 잘 녹여서 ppt로 만드느냐가 관건인데 이것을 타파하다니

모든 조직에서 통용되지는 않겠지만 생각의 전환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떤 한가지 방법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