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후 10분 - 주 52시간 근무 시대에 하루의 시간, 업무, 성과를 장악하는
김철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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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비서가 있어서 아침에 출근하면 오늘 할일을 쭉 읊어주고 거기서 안할거 조정할일정 정리한뒤

일에 매진...

영화에서 보는 장면 같다. 이렇게 일처리 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직장인에게는 비서가 없다.

임원급은 되야 비서가 생기지 싶다.


일을 잘하고 못하고와 별개로 직장인은 자신의 일정관리를 해야 한다. 관건은 

회사의일은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사건들이 더 많다. 

우리가 계획을 세워놓아도 매일 이런저런 예측하지 못한 요청들이 치고 온다.

그래서 시간관리가 필요하다.

아침의 10분을 가지고 관리해보자


기본적으로는 to do 리스트, 즉 할일목록을 적는 것이다. 

목록을 적는 방법은


1) 출근후 2분 자신의 일만 적는다.

오늘 할일을 적되 다른팀원이나 타팀원과 같이 일하는것 말고 당신의 일만 적는다.

ㅇㅇㅇ 사업타당성 분석이라는 업무가 있을때 

세부과제 A, B모두 당신이 한다면 다 적어라. 만약 A만 당신이 하고 B는 다른 사람이 한다면A만 적어라.

당신이 어떤 일을 해야되는지 알려준다.


2) 출근후 4분 변경사항을 반영한다.

앞서 말했듯 일정이 조정됐을 수 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첫째로는 상사에게 

"오늘알고 있는 일정/계획은 이러저러 한데 혹시 변동사항이 있습니까?" 라고 물어본다

그렇게 되면 간략학 보고와 일정 수정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좋다.

또 메일로 온 경우에는 일정 변경과 관련된 메일만 훑어보고 일정표에 체크한다


3) 출근후 6분 우선순위를 정한다

모든일에는 중요도 우선순위가 있다. 흔히들 

시급하고 중요한 일을 먼저하고 급하지 않고 덜 중요한 일은 나중에 해라 라는 기준으로 통제를 하는데

이는 당신의 개인사를 관리할때는 유효하다. 하지만 회사의일은 당신이 임원, 오너가 아닌 이상 통제가 불가하다.

본인이 생각하는 우선순위에 상사의 지시를 곁들여서 정리한다.


4) 출근 8분 전념할 일을 정한다.

각 회사마다 집중근무시간제도 같은게 존재한다. 그 시간에는 몰입해서 업무를 하자는 것이다.

다른 부서와의 회의나 전화는 자제하고 오로지 일만 할 수 있는 시간.

그런 몰입이 필요한 일을 따로 분류해서 흐름이 끊기지 않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5) 출근후 10분 계획을외운다.

계획표를 세우는 목적은 일을 잘 처리하기 위함이다. 

암기 자체가 목적은 아니지만 계획표를 외우게 되면 당신이 그날 어떤 일을 해야되는지 머릿속에 

순서가 저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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