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 15분 꾸준함의 힘 -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가장 확실한 방법
노승일 지음 / 라온북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에는 예전만큼 꾸준함이 회사원의 중요한 덕목이 아닌것 같다. (어디까지나 본인의 생각)

창의적이고 소통을 잘하고 업무역량이 있고 이런걸 더 중요시 하는것 같다. 

물론 위의 역량들도 중요하나. 꾸준함만큼 좋은 역량이 있을까 싶다.


누구나 자신을 갈고 닦고 싶고 역량을 늘리고 싶어 한다. 그러나 다들 시간이 부족하다.

책을 읽을 시간도, 자기개발을 할 시간도 없다. 

그런데 생각해보자 하루 한시간은 무리지만 하루에 15분 정도를 내는건 어떻게 하면 되지 않을까?


수험생이 아니라면 분명히 하루 15분 이상. 아마 하루 한시간 이상은 쉬는 시간이 있어야 될것이다.

그 쉬는시간 전부를 투자하라는 것 아니다. 하루에 30분이라고 하면 은근히 부담된다.

30분동안 무언가를 배우고 준비한다는게 결코 쉽지 않기에.

하지만 15분이라고 하면 금방 지나간다. 10분은 집중하기에 부족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15분은 금방이다.


저자는 그 15분을 이용해서 매일 자신을 단력했다. 

여러 책에서 이야기 하듯 새로운 습관을 들이려면 60일 정도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100일을 잡는다.

매일 15분씩 100일동안 어떤 것을 습관화 하면 그것이 자기것이 될 수 있다. 그 이후에는 새로운 습관을

15분간 들이면 되는 것이다.


운동이 됐든, 공부가 됐든, 15분씩 우직하게 3달을 해보자 3개월이 힘들다면 2개월이라도 해보자.

새로운 습관이 생기지 않을까싶다


나이 50을 바라보고 있지만 매일 15분 운동을 통해서 젊은 시절을 날렵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틈틈히 고객들을 관리하는등 시간관리를 절처하게 하는 습관을 들였다.

다만 이렇게 영어공부를 한지 2년이 넘었는데 아직 영어말하기가 안된다고 한다.

포기할까 하다가 생각을 바꿔서 2년으로 안되면 한번더 2년을 해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한다.


자신의 생업에 필수적인 역량이 아니라서 시간을 투자해서 영어공부 하지 않아도 되지만

본인이 얻고 싶은 능력이라면 끈기를 가지고 계속해서 하는것 그것이 꾸준함이고 15분이라는 시간은 

꾸준함의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고 회사에서 일할때 15분 간격으로 시간을 재봤다. 내가 그 시간동안 얼마나 일을 처리 하는지

집중이 더 잘되서 버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