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예술교육법 - 아이의 두뇌의 숨은 힘을 깨우는
박선민 지음 / 별글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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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지식을 많이 아는게 중요한시대는갔다

시키는대로 일을하는것도분명 중요한능력이지만
주어진일 속에서 창의력을발휘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더 중요해졌다

이런창의력을 어릴때부터 키울수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이들에게 예술 교육을 함으로써 가능하다
60 개월이전의 아이들은, 특히 36개월 미만의 아이들은 신체적 정신적 성장속도가 매우빨라

이때적절한 자극을 주면 아이들의 감정, 감성, 생각 발달에 도움이 된다

연극 음악 미술이 주된예술교육인데 그효과는 다음과 같다


연극 ㅡ 상상력발달 , 협동학습, 공동체 경험
음악 ㅡ 정서적표현, 심미적 즐거움
미술 ㅡ 시각문화대한 인지력, 창조창의력,

우리나라의 아동예술교육은 백화점문화센터 나 사설교육 업체 몇곳에서 진행한다
수요에비해 공급이적어 상당히 많은 아이들을 한번에 가르치고 또 어릴때는 1월생과 12월생의 격차가 큰데 개월수로 반을 나누지않아 수업주준이 들쭉날쭉한 문제가있다

예술교육의 핵심은 아이들에게 긍적적이고 새로운 자극을주어 오감을발달시키고 본인들의 생각을 

확장하는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진도빼기의 민족아닌가 여기서 문제가발생한다





피아노 책 진도를빨리 빼는게 중요하고
미술도 창의력을 무시한채 그럴싸한 그림을 그리게 하는데 중점을둔다
예술교육도 국영수 가르치듯
남들보다 빨리 보다 많은것을 알게하는데 목적은 두어서는 안된다

외국기관에서는 아이들의 생각을 중요시한다
동그란 사과를 잡기 어려운아이가 사과를 사각형으로 그려도, 바나나를 자기가좋아하는 색인 

보라색으로 그려도 아이의 생각을 듣고 그것을바꾸려하지 않는게 중요하다



교육을 시키는것도 중요하지만 부모들에게 요구되는 더 중요한것은 창의력을 목적으로 주입식 예숡 교육을하기보다는 아이들이 감정 감성 발달 그 자체를 목적으로 예술교육을 시킬태 창의력 협동심 등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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