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직업에서 초급 직업이 되었는데, 어째서인지 용사들이 의지합니다 1 - S코믹스 S코믹스
아마우이 시로이치 원작, 유키지 그림, 이즈미 사이 캐릭터 원안, 정명호 옮김 / ㈜소미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단평 : 야하다

---------------------------(스포주의)-------------------------------
등장인물 
1. 악셀 : 전 용사 현 운반꾼, 느~긋한 성격, 고자
2. 바젤리아 : 이제는 말 대용품, 마찬가지로 느~긋한 성격, 여성이기보다는 어린아이 같은 느낌
3. 팡 : 성검의 용사, 악셀의 빠돌이
4. 루나 공주 : 패시브로 매료를 뿜뿜하고 다님,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의 벨제붑 닮음. 

줄거리
 최강직업 용기사에서 불가피하게 전직하게 된 주인공. 전직했더니 웬 운반꾼? 마이페이스적인 성격덕분에 느긋하게 새로운 라이프를 준비하지만, 주인공이 늘 그렇듯, 주위에서 가만히 놔두질 않고.... 그러나 스테이터스도 더 좋아졌고, 곁에는 용왕님도 계시는데 무엇이 주인공을 막을쏘냐. 주인공의 무쌍 + 여자 홀리는 이야기~

감상평
 1. 매우 야함.수위가 정말 높습니다. 솔직히 중요부위가 가려져서 15금, 19금이 안 나온거지(혹은 검열이 대충진행됬거나...), 정말 수위가 높은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해당 페이지를 올릴 엄두조차 안납니다...이번에 받은 3군의 리뷰도서중 가장 수위가 높았습니다.

 2. 그림체.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의 그림체와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벨제붑과 루나 공주님은 내부 일러로만 비교하면, 언니동생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는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 1권 표지)


(이 책의 루나 공주님. 사실 더 비슷한 그림이 있었지만....너무 수위가 높아서ㅠ)

단순히 인물이 비슷한 것 외에도, 두 그림 모두 '따뜻한'느낌을 주는 그림체인데 이 점에서 정말 유사하다고 느꼈습니다.

3. 내용은 글쎄? 솔직히 내용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었습니다. 최강직업에서 최하위 직업이 되었다곤 하지만, 능력 너프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최하위 직업을 갖게 된 이유가이세계물에서 주인공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마법의 수납 공간' 혹은 '인벤토리'를 갖게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최하위 직업으로 내려간 이유를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냥 용사가 마법의 주머니 갖고 있다고 해도 될텐데 말이죠...
 그리고 최하위 직업이 되었다는 걸 제외하면 그냥 흔한 이세계 치트물과 아주 유사합니다. 압도적인 주인공 앞에 빌런들은 패배 할 뿐이고, 여자들은 주인공에게 헤롱헤롱 할 뿐이죠. 따라서 내용면에서 이 책만의 강점을 모르겠고, 자연스럽게 원작은 나와도 패스 할 듯 합니다.

끝내기 앞서, 라노벨을 계약해서 출판하는 것보다, 코믹스를 계약하여 출판하는 것이 더 싸게 먹힌다고 가정한다면, 새로운 라노벨을 바로 출간하기 보다는, 코믹스화된 이런 책들을 먼저 출간해서 반응을 보는것도 좋은 수단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코믹스의 그림체의 퀄리티는 정말 높다는 점에서, 결국 이 책을 더 보냐 마냐는 원작의 내용에 달려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총평 : 고수위에 눈이 호강하면서도 포근한 그림체에 은근히 힐링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