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무려 35명의 심리학자들의 명언들 총 700개가 실려있는 책이다. 정신의학, 심리학, 행동심리학, 행동경제학, 사회심리학, 임상심리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한 학자들의 이론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그들의 명언을 통해 그들의 이론을 이해하는 식이다.

 

프로이드와 융을 시작으로 권위에 대한 복종 실험으로 유명한 스탠리 밀그램, 인지부조화 이론의 헤온 페스팅거 등 고전적 심리학자들 뿐 아니라 <1만시간의 법칙>으로 유명한 말콤 글래드웰,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이자 행동경제학의 창시자인 대니얼 카너먼, <사랑의 기술>의 에리히 프롬, <미움받을 용기>의 알프레드 아들러, <설득의 심리학>의 로버트 치알디니 등 내노라하는 학자들의 이론이 총망라되어 나온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진화심리학이 빠져있고 뇌과학 비중이 적다.

 

이 책을 일고 심리학이 얼마나 많은 분야와 관련이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나를 사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도 다시금 다짐하게 되었다.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서 내가 먼저 좋은 말을 하고 상대방의 말을 좋게 받아들이도록 노력해야겠다. 잘 안되겠지만 ㅜㅜ

 

명언이 우리말과 영어로 함께 써 있어서 영어공부하거나 필사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