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상상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그림책 연극 수업 그림책 학교 5
이지현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년 교육과정에서는 초중학교 국어 교과에 연극 단원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오래전부터 바래왔던 수업이다. 역사교과에서 역사적 사건을 연극으로 수업을 했던 아이들이 생각난다.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바탕으로 직접 대본도 써보고 연극을 해 봄으로써 글쓰기, 음악, 미술, 무용등 다양한 영역을 두루 연결시킨 종합적인 학습 경험을 하게된다. 더불어 협동심도 키우게 해주니 이보다 더 좋은 활동은 없을것 같다. 참 좋은 수업이라 생각은 하면서도 막상 시도해 보기는 어렵게만 느껴졌다.  

'그림책 연극수업' 이 책 제목에 확 끌렸다. 내가 좋아 하는 '그림책'과 하고 싶은 '연극수업'에 표지 색깔도 막 활동하고 싶은 노랑이라니...

너무나 친절한 책이다. 그림책 소개와 소개책으로 연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수업계획안이 실려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하는 연극수업, 돌발상황과 대처법, 상황별 연극수업에 맞는 그림책 소개등이 소개 되어있다. 

이제는 판서식, 주입식의 수동적인 수업이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자기만의 개성을 들어낼 수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재미있는 수업이 그려진다. 아이들의 소리와 몸짓이 무척 궁금해진다.

참 고마운 책이다.

교육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과 품앗이 교육 하시는 어머니들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