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그새 봄방학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요.
아이의 봄방학은 10일 남짓인데 DIAT 컴퓨터 자격증 시험 준비하느라 거의 다보내고 2-3일 남은 듯 해요.

새학년이 성큼다가오니 조금 걱정이 되었는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국어과목의 우공비를 꺼내 와서는 열심히 푸네요. ㅎㅎㅎㅎㅎ
기특도 해라~*

 

 

 

자기가 보기에도 새학년, 새학기에는 다짐이 필요한지 열심히 읽어 보더니 싸인을 해 두는 거 있죠?
올해는 정말 약속을 이렇게 잘 지키는지 지켜 봐야 겠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엄마! 옹고집 아저씨는 정말 어머니가 쓰시는 돈도 아까워 했을까?" ㅎㅎㅎㅎㅎ 웃으면 신나게 문제 풀이를 하네요.

교과서 쏙~ 으로 자세한 이야기도 흥미로운 풀이도 함께하니 재밌고 즐거운 모양입니다.

 

 

 

좋아하는 과목이다 보니... 술술술 잘 풀어 나갑니다.


 

 

 

이 문제를 보더니...

비 오는 날 친구랑 있었던 기억을 열심히 가다듬어 보는 거 있죠?
우산없던 친구랑 작은 우산을 함께 나눠 썼던 기억을 떠올려 적네요.

 

 

 

문제보다 풀이가 철저히 되어 있다보니,
꼼꼼히 읽어보고 풀면 아직 배우지 않은 단원이지만 문제풀이가 가능해서 아이가 거침없이 문제를 풀어갑니다.

 

 

 

엄마~ 내가 국어를 좋아하긴 하네요.
문제가 잘 풀어지니 좋아요!! 합니다.

 

 

 

한자의 뜻도 어려운 언어의 말풀이도 자세히 되어 있으니 말풀이 보는 재미도 쏠쏠한 모양입니다.

 

 

문제 풀이하고는 빨강색연필로 채점도 씩씩하게.
동그라미의 연속이니 자신감이 더 붙는 모양이에요.

엄마~ 채점 하는 거 보셨어요?? 하고 자신있게 물어 보네요.
5학년 올라가면 1시간이 수업도 더 늘어나고 더 바빠지는데 시간 배분 정확히 해서 매일 꾸준히 풀이하는 것도 잊지 않아야 겠어요.

우공비야!! 새학년, 새학기도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