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만점왕 단원평가 전과목 4-2 (2017년) EBS 초등 만점왕 단원평가 전과목 (2017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며칠만 학교 가면 또 긴 추석연휴가 시작되네요~

하루 하루 지나가면서 기대에 더 부풀어있는 별양이랍니다 ㅎㅎ


개학한지 한 달이 다되어 가면서 또 준비해야할 것이 있지요~

바로 단원평가랍니다 ^^

월요일 별양 책가방이 평소보다 무겁더라구요~

그래서 열어보니 국어책이랑 수학책을 가져왔네요.

1단원이 끝나서 확인받아가야한다고..


이 말인 즉슨...


곧 단원평가가 예정되어 있다는 신호!!


수학은 미리 단원평가 문제집을 풀어보고 준비했지만

국어는 지금부터 EBS만점왕 단원평가문제집으로 준비시작해야겠어요 ㅎㅎㅎ


 

DSC00425.JPG

 

EBS만점왕 단원평가 문제집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네 과목이 모두 들어가 있어서 이 한 권으로 단원평가 준비가 끝이랍니다 ㅎㅎㅎ

 

단원평가 대비 문제들을 풀기 전..

각 과목들 핵심이 잘 정리되어 있어

시험 전 교과개념을 확인학습 하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DSC00426.JPG

 

별양이 풀어 본

국어 1단원 이야기를 간추려요.

각 단원별 단원평가는 2회가 들어가 있어서 좋아요.


 

DSC00427.JPG

 

등장인물을 찾아 쓰는 문제인데..

반딧불이.....

반딧불이나 노새가 나오기는 하지만..

등장인물이라고 하기에는 ㅎㅎㅎ

스토리 전개에 필요한 소품?이라고 보면 되겠지요..

지문을 다시 읽으면서

등장인물들을 찾아 네모로 묶어보았답니다.


 

DSC00428.JPG

 

중요한 사건을 연결하여 내용 간추리기..

들어가야 할 내용은 모두 들어갔어요.

서술형은 채점 기준이 중요하지요.

해설집에 있는 설명을 보고 사건과 연결지어

총각이 왜 새경을 받지 않고 떠났는지 이유가 들어가야할 것 같더라구요.

총각이 왜 나타나게 되었는지..

왜 농사가 잘 되게 돕고 아픈 할머니를 낫게 하고

새경도 받지 않고 떠났는지..

모두 총각이 은혜를 갚기 위한 행동이었다는 것이지요.


 

DSC00429.JPG

 

 

서술형 채점은 늘 헷갈리지만..

해설을 보면서 최대한 채점기준에 맞게 채점하려고 엄마도 노력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DSC00431.JPG

 

나머지 20번까지 모두 잘 풀어주고

1회 단원평가를 마무리했네요.


 

DSC00430.JPG


 

오늘은 국어1단원 2회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봐야겠어요.


학교시험은 늘 엄마도 아이도 긴장되게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미리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살펴보면

긴장이 풀리고 마음의 준비도 되고 ㅎㅎㅎ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