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이율곡과 함께 글쓰기 역사 인물과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2
김학민 지음 / 아울북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인물과 함께 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이율곡과 함께 글쓰기


 

DSC08818.JPG

 

별양은 책읽기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어릴 때 부터 자라고 해도 책읽고..

친구집 놀러 갔다가도 새로운 책이 보이면 앉아서 책읽고..

그래서 앞으로 국어는 문제없겠구나~ 싶었어요 ㅎㅎㅎ

그런데 막상 학교에 들어가니 일기나 독서록 쓰기에서 많이 부족함이 보이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는 것은 글쓰기 실력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


글쓰기를 즐기지는 않지만..

작가가 되고 싶다고 하는 별양 ㅎㅎㅎ

글은 어떻게 써야하는지

여름방학책추천 아울북 역사 인물과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이율곡 선생님께 한번 배워봅니다 ^^

 

이율곡.. 율곡 이이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요? ^^

5천원권의 모델로

어머니 신사임당과 함께 지폐 속 모델로 선정될 만큼 성품과 학식이 아주 뛰어난 역사적 인물이시지요.


이율곡과 함께 글쓰기는

이율곡이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조정을 떠나서도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1인칭 시점으로 쓰여있어서

나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느껴져 더 집중해서 읽게 되는 것 같아요 ^^


DSC08819.JPG

 

이율곡의 어렸을 적 이름은 현룡이었답니다.

선녀가 갓난아기를 안겨주는 태몽을 꾸고

아이를 낳기 전 동해 바다 검은 용이 방문 앞에 똬리를 틀고 앉아 있는 꿈을 꾸고

그 날 새벽에 율곡이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율곡의 이름은 검은 용이란 뜻으로 현룡이라고 지어졌지요.


나의 태몽은 뭘까? 내 이름이 가진 뜻은 뭘까?

생각해 보면서 글을 적어봅니다.


DSC08823.JPG

 

엄마~ 세 살 때 율곡은

석류를 보고 '빨간 주머니 속에 빨간 구슬이 부서져 있는 것 같다'고 표현했어~

진짜 대단하다 그치? ㅎㅎ

사물을 보고 내가 느끼는 다양한 표현들을 율곡처럼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


DSC08824.JPG

 

별양은 석류를 보고 어떤 것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을까?

또 다른 과일들을 생각하며

자신만의 느낌을 글로 적어보았답니다 ^^


DSC08826.JPG

 

데굴데굴 도망치는 공은 뭘까요?

바로 블루베리랍니다 ㅎㅎㅎ

블루베리의 색과 모양을 생각하며 적어주었대요 ㅎㅎ


사물 뿐 아니라 우리 주변의 풍경을

표현하는 것도 글쓰기에 훌륭한 글감이 되지요.

율곡이 여덟 살에 쓴 화석정 시를 읽으며

별양도 이번에 여행 다녀온 담양의 대나무 숲을 생각하며

시를 적어보았답니다.


DSC08827.JPG


DSC08829.JPG

 

평소 글쓰기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별양인데..

이율곡과 함께 글을 쓰며 글쓰기에 점점 자신감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ㅎㅎㅎ


여름방학동안 이율곡과 함께 글쓰기 연습을 하다보면

글쓰기에 재미를 느끼고 글쓰기 실력도 좋아지게 되겠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