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3 - 부등호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3
인지공학 지음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아울북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초등3학년 이상)


춥고 긴 겨울방학 동안 집에서 별양이랑

진행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

수학이지만.. 전혀 공부같지 않고 ㅎㅎ

재미있게 즐기다 보면 수학뇌가 쑥쑥 자라나는 수학퍼즐이랍니다  ^^


 

DSC06192.JPG

 

영재퍼즐 1 - 사칙연산

영재퍼즐 2 - 소인수분해

영재퍼즐 3 - 부등호


수학의 기초가 되는 개념들을 재미있는 퍼즐로~

별양은 처음엔 소수라는 건 0.1 뭐 이런거 밖에 몰랐는데

새로운 것을 알게 되어 너무 좋다고 하구요 ㅎㅎ

사칙연산이 제일 어렵대요 ^^

원래 연산에 조금 약해서 ㅋㅋ

계산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

그래도 수학퍼즐로 즐기다 보니 사칙연산 퍼즐도 조금씩 적응해가고 있는 것 같아요 ^^


세 가지 퍼즐 중에서 별양은 부등호가 가장 재밌다고 하네요 ㅎㅎ

주어진 부등호의 방향으로

네모 안에 들어갈 숫자를 채워나가는 것이 아주 재미있다고 해요 ^^


 

DSC06200.JPG

 

영재퍼즐 3 - 부등호 편은

초등3학년 이상 이지만

수의 크기와 부등호의 개념만 정확히 안다면

더 어린 친구들도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내용인 것 같아요 ^^

옆에서 지켜보는 엄마도 ㅎㅎ

별양이 푸는 모습 보면서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불끈 샘솟더라구요 ^^

아주 재밌어 보여요 ㅎㅎ


오늘은 부등호 중급 4x4 퍼즐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


 

DSC06195.JPG

 

부등호의 방향을 보며

각 칸에 들어갈 숫자들을 순서대로 유추해서 넣어봅니다 ^^


 

DSC06196.JPG

 

중급단계도 처음엔 쉽지만..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답니다.

4x4 로 시작해서 부등호의 수가 많아 숫자를 더 쉽게 유추할 수 있지만

뒤로 갈 수록 부등호가 줄어들어 좀 더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답니다 ^^


 

DSC06201.JPG


 

DSC06202.JPG

 

중급단계 뒷 부분은 5x5

상급은 6x6, 7x7

천재편은 8x8

도전 의지가 마구 샘솟습니다 ㅎㅎㅎ


 

DSC06203.JPG


 

춥고 긴 겨울방학이 한참 남았는데요..

별양은 아울북 영재퍼즐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수학

이런게 바로 모든 엄마들과 아이들이 바라는 수학이 아닐까요?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