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3-2 (2016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6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3학년..

이제 추운 겨울이 지나고 나면 4학년..

고학년에 올라가게 되네요.

그동안 수학은 쉬엄쉬엄 한 두 단원 정도 예습을 했다면..

이번 겨울 방학 부터는 조금씩 선행을 시작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아이가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하지요.


별양은 문제집을 풀면서 선행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욕심이 있는 아이이고

선행의 효과와 필요성을 알고 스스로 하겠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2학기까지는 느슨하게 진행을 하다가

겨울방학에 들어서면 조금씩 속도를 내어볼까 하고 있어요.


초등수학 기본문제집으로

디딤돌 기본+응용 교재와 디딤돌 문제유형을 끝내고

이제 초등심화 상위권 문제집 최상위수학으로 진행을 시작했답니다.

아직까지는 속도를 많이 내고 있지 않아서

초등심화 문제집은 일주일에 두 번 정도만 진행하고 있어요 ^^


 

DSC05036.JPG

 

이번 학기부터는 가장 눈에 띄는 점이 바로 문제풀이 동영상 특강이 들어가 있다는 거랍니다.

1학기 최상위수학 표지에는 요 QR마크가 없더라구요 ㅎㅎ


디딤돌 초등수학 문제유형까지 끝내고 시작했더니

확실히 덜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올라오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답니다 ㅎㅎ

1학기에는 최상위수학을 조금 어려워하고 부담스러워했는데

그때는 디딤돌 기본을 진행하고 바로 최상위수학으로 올라갔었거든요.

응용문제를 많이 연습하지 못하고 최상위수학을 접하니 어려움을 느꼈던 것 같아요.


이번엔 울 별양..

최상위도 별거 아니네~ 하는 반응이었답니다 ㅋㅋㅋ


교재 진행은 순서대로 하지 않았어요.

기본+응용 교재와 문제유형 교재를 모두 끝낸 뒤라

별양이 자신있는 단원부터 선택해서 하도록 했답니다.

별양의 수학 자신감을 더욱 더 살려주기 위해서지요 ㅎㅎ


그래서 선택한 단원은 4단원 분수예요.

별양은 분수가 재미있고 자신있게 풀 자신이 있나봐요 ㅋㅋㅋ


 

DSC05037.JPG

 

별양이 최상위수학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

요 도입 부분이랍니다 ^^

한자도 찾아보고 줄까지 그어가면서 열심히 탐독하고

분수관련 수학도서까지 읽고 수학심화에 들어가는 별양이네요 ㅎㅎ


심화교재를 시작할 준비가 완벽히 되어 있는 것 같지요 ^^


기본적인 실력을 알아보는 베이직 테스트

개념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요 테스트가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기본개념서와 유형문제집을 한번 더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DSC05040.JPG

 

심화개념과 고학년에서 배우게 되는 연계학습까지 미리 살펴볼 수 있답니다.

DSC05041.JPG

 


 

별양은 이번엔 기본을 탄탄히 다지고 올라와서 그런지 아주 쉽게 진행을 했답니다.

math topic  심화유형 문제들도 어렵지 않게

웃으면서 진행할 수 있었어요 ㅎㅎㅎ

 

심화유형 문제들 중

딱 두 문제가 쉽게 풀리지 않는다고 해서

아빠의 도움을 받았답니다.

엄마도 요번엔 별양에게 쉽게 설명하기 좀 힘들더라구요 ㅎㅎ


 

DSC05046.JPG


 

DSC04960.JPG

 

아빠의 설명을 들으면서 풀이노트에 풀이과정을 적어보고

문제와 풀이가 이해된다는 별양의 답을 듣고 다음으로 넘어갔답니다 ㅎㅎ


Level up Test 와 High Level

생각보다 문제를 쉽게 풀어주었구요.

High Level 문제 중 이해가 잘 되지 않는 한 문제는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해결을 했답니다.


 

DSC05007.JPG


 

DSC05011.JPG

 

동영상 강의가 있으니까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

엄마가 설명하기 힘든 부분을 전문강사가 문제풀이를 바로 해주니

이렇게 고마울 수가 있을까요? ㅎㅎ

다만 음성인식으로 자막이 나오는 건가요?

전혀 말이 되지 않는 이상한 말들이 자막으로 나오니까

거기에 자꾸 눈이 가서 집중이 조금 힘들었답니다 ㅠ.ㅠ

별양이 최상위수학 동영상 특강을 듣는게 처음이니까 더 그랬던 것 같구요.

자막이 없는 편이 훨씬 문제에 집중하기 좋을 것 같아요.


 

DSC05050.JPG

 

분수 4단원이 끝나고 난 후

쉼터..

스토쿠 ㅎㅎㅎ

머리 쓰는 건데..

요런것도 재미있나 봐요 ^^

울 별양 종이가 찢어져라 열심히 문제를 풀어주었답니다.

처음에 조건을 하나만 보고 풀다가 힘들어했는데

두번째 조건까지 보고는 술술~~

수학을 풀면서 즐거워하니 엄마도 기분이 좋네요 ㅎㅎ


 

DSC05051.JPG


 

초등심화 상위권 문제집

디딤돌 최상위수학

수학자신감도 올리고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꼭 필요한 교재인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