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 드릴이다 3 - 1829제 나는 초등 고학년 영문법 드릴이다 3
홍석현 지음 / 디딤돌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드릴이다3


영어공부는 평생 함께 해야하는 숙제 같아요 ^^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도 나이에 맞게.. 학년에 맞게

제대로 할 때 더 큰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등고학년 영어문법공부에 맞는

디딤돌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 드릴이다.


 

DSC04500.JPG

 


먼저 1,2권을 만나보고

정말 마음에 드는 교재라

앞으로도 초등영문법은 나초고 영문법 드릴로 쭉 진행할 계획이랍니다.

모두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니까

이제 한 권 남았네요 ㅎㅎ


초등고학년 영어공부 방식에 맞게

구성된 디딤돌 영문법 드릴

아이들이 영어문법을 쉽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갠 개념과 단계형 문제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DSC04505.JPG

 

chapter 1 에서는 미래시제를 배우게 됩니다.

~~할 것이다.

will 이나  be going to 로 표현할 수 있지요.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을

각 챕터 첫 페이지에서 눈에 쏙 들어오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엄마는 중,고등학교 때 하도 외워서 ㅎㅎㅎ

입에서 그냥 줄줄 나오네요 ^^

별양도 그렇게 되겠지요? ㅋㅋ


 

DSC04506.JPG


 

DSC04507.JPG

 

초등영문법 드릴학습의 결정판..

보통 일반적인 영문법 교재에서 이렇게 까지 나누어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교재라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지금까지 살펴 본 영문법 교재들은

대부분 뭉퉁거려서 한 두 장에 모두 설명을 하고 연습문제를 풀어보도록 되어 있던데

디딤돌 나초고 영문법 드릴교재는

개념을 최소단위로 잘게 잘게 쪼개어

아이들어 쉽고 확실하게 학습을 하도록 하고 있답니다.


초등 3학년인 별양이 영문법 드릴 교재로 초등영문법 학습이 가능한 이유이기도 한 것 같아요.


영문법 드릴 교재의 또 한가지 특징은

설명보다 문제가 먼저 나온다는 것 ㅎㅎ

확실히 알지도 못하는데 어떻게 문제를 풀어?


 

DSC04508.JPG


 

DSC04510.JPG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것이 공부의 시작이지요.

내가 모르는 것을 공부해야 진정한 공부가 아닐까요?


처음 공부하는 친구들은 개념 설명을 먼저 읽고

학습을 진행하고

조금 알지만 헷갈린다~ 하는 친구들은 옆에 있는 힌트를 보고 문제를 먼저 풀어봐요.

그리고 나서 내가 알고 있는 개념이 정확한지

다시 한번 더 정확하게 개념을 정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정말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가 된답니다.

 

초등 3학년인 별양도 자기가 아는 영문법을 모두 짜내어 문제를 풀어보고 ㅎㅎ

그래도 헷갈리는 부분은 힌트를 보거나

아래에 있는 개념 설명을 읽고 다시 문제를 풀고 하더라구요.


6단계 드릴학습이 마무리 되면

실력다지기 6단계 학습으로 내가 정확히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면서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각 단계별 12문제가 주어지는데

9문제 이상 맞추면 다음 단계로

그보다 낮으면 다시 앞으로 가서 드릴학습을 반복해야 한답니다.

별양은 3단계에서 많이 틀렸어요.


의문문에 맞는 대답

인칭대명사로 바꾸는 것 까진 정확히 이해를 했는데

무조건 다 will or won't 답을 적어주었네요.

다시 앞으로 돌아가

반복학습을 하면서 다시 학습을 했답니다.


 

DSC04516.JPG

 

반복학습 후 다시 문제를 풀고

12문제 모두 정답으로 처리한 후 다음 단계로~


별양이 또 헷갈린 부분이 있는데요 ㅎㅎ

바로 축약형이랍니다 ^^

will not 의 축약형이 won't 라는 것을 확실히 익힌 후

be not going to 대신

will not (won't) 바꿔 쓸 수 있다는 말이 눈에 쏙 들어왔지요.

 

DSC04511.JPG

 

그래서 문제에서 '축약형으로 쓰시오' 란 말이 있는 문제는

모두 won't로 적어주었답니다 ㅎㅎㅎ

바로 초등 3학년이라 학습 이해도가 살짝 부족해서 일어난 해프닝이지요 ㅋㅋ

물론 옆에서 엄마가 설명해 주고 넘어갔으면 괜찮았을텐데

별양 혼자서 교재를 진행하고 있었거든요.

엄마는 채점하다가 요런 실수를 발견해서 물어보니

자기는 그렇게 이해해서 문제를 풀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DSC04517.JPG

 

그래서 잘못 이해한 문제는

엄마가 다시 설명하고 반복 학습을 진행한 후

문제를 제대로 풀고 다음 단계로 진행했어요.


 

DSC04518.JPG

 

마무리는 학습한 영문법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체크해 보는 부분이랍니다.

개념을 읽고 맞는지 틀린지..

문장을 읽고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찾아내고 바르게 고쳐보는 활동까지 하면서

chaper 1 미래시제 학습을 마무리 했답니다 ^^


디딤돌 초등고학년 영문법 드릴이다 교재는

초등3학년인 별양이 진행하기에도 무리없도록

설명이 쉽고 잘게 쪼개진 단계별 학습이 가능해서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알고 필요한 부분을 좀 더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나초고 영문법 드릴 교재로 쭉 진행한다면

초등영문법을 끝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