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2-1 - 2015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좀 한다면 최상위 수학

초등 최상위 수학

 

디딤돌 최상위 수학문제집으로

수학 실력을 올리고 있답니다 ^^

 

초등수학문제집도 별양의 수준에 맞게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답니다 ㅎㅎ

별양이 정말 아주 수학을 뛰어나게 잘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수학문제 푸는 것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

지금까지 지켜보니까

너무 쉬운 문제보다는 약간 어려운 문제들을 만나면

좀 더 집중해서 풀어내고 스스로 느끼는 만족감이 아주 큰 것 같더라구요 ^^

 

수학 2단원

여러가지 도형

아이들이 참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도형부분이지요.

당장 삼각형 사각형은 쉽지만

조금만 더 깊이 들어가면

하얀 것은 종이요~ 검은 것은 글이라~~

ㅎㅎㅎ

기초를 탄탄하게 닦아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별양은 특히나

칠교판 문제를 참 힘들어 하더라구요.

눈으로 머리로 조각을 모아 도형을 완성하는데

힘겨워 합니다.

그래서 정말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나오면 이렇게 직접 칠교판 조각들을 이용해

도형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답니다.

 

 

디딤돌 초등 최상위 수학문제집은

교과서에서 배우는 기본 개념을 먼저 확인할 수 있어요.

실생활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다양한 도형들과

도형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준답니다.

 

 

이제 심화유형의 문제들을 만나볼 시간이랍니다 ^^

색종이 접기를 할 때는 머리 속으로 접고 펼쳤을 때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면 된답니다.

 

별양은 색종이를 한번씩 접을 때 마다

도형이 2배씩 늘어난다고 말해주더라구요 ^^

그래서 몇 번을 접어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한 번 더 접으면 몇 개의 사각형이 만들어 지냐고 물었더니

바로 16개라고 대답해 주었답니다.

 

 

교과통합유형

steam형 문제

요즘은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수학문제도 이렇게 다양한 영역을 모두 다루고 있지요.

태극기에 깃들어 있는 우리의 민족성과

건 곤 감 이 가 나타내는 상징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태극기에서 사각형을 찾아내고 원과의 차를 알아내는 문제랍니다.

 

도형의 심화유형, 스팀형 문제들을 모두 만나보고

레벨업 테스트와 단원평가 문제들를 풀어주었답니다.

 

 

다윗의 별에 대한 설명과 문제풀이.

서술형 문제까지 꼼꼼하게 잘 풀어주었답니다 ^^

 

정말 시험을 치는 기분으로 풀어볼 수 있는

파이널 단원평가~

별양은 꼭 요거까지 풀고 마무리를 지으려고 하지요 ㅎㅎ

 

 

흐미~~ 울 별양 또 하나 틀렸네요 ㅎㅎㅎ

꼭짓점이 4개인 도형 즉 사각형을 찾는 문제인데..

그냥 한 눈에 딱 보이는 사각형만 찾아서 기호를 적어주었어요.

문제를 잘 읽으면 '모두'라고 적혀있는데..

그럼 좀 더 신경써서 문제를 살펴볼텐데 말입니다.

 

요맘때 아이들의 성적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요런 실수가 아닌가 싶어요.

문제를 자주 접하고 풀어보면서

이런 실수를 줄여나가는 것도 수학 실력을 키우는 방법이랍니다.

 

그래도 100점 못받아서 가장 아쉬워하는 사람은 별양이니까 ㅎㅎ

담에 좀 더 신경써서 문제를 읽어주겠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