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연산 2단계 1호 - 1학년~2학년 감각연산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가장 먼저 접하는 문제집이 바로 연산 문제집 인 것 같아요.

연산 문제집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어본 말이

연산은 반복! 속도! 정확!

초등 저학년에 연산의 기초를 잡아놓아야지

고학년이 되면 연산은 속도전이라고..

연산이 빨라야 시간내에 정확하게 문제를 풀어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아이 학습에 관심이 많은지라..

이것 저것 주위에서 들리는대로

처음에는 엄마의 주관대로 정확한 연산에 집중했다가..

그 다음엔 또 속도에 치중해서 전화기 타이머 기능까지 사용해 보고..

...

그런데 아이마다 특성이 다르잖아요.

별양은 속도에 신경쓰다 보니까

오히려 연산에서 실수를 더 많이 하더라구요..

시간내에 풀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스트레스까지 ㅠ.ㅠ

별양이 원래 좀 느긋한 성격이라..

행동도 학습도 조금은 속도가 느리답니다.

그런 별양에게 빠른 속도를 강요했으니 스트레스를 받을만 하지요.

 

그동안 별양과 초등 연산 문제집을 몇 가지 진행했었는데.. 

끝까지 모두 진행한 교재가 없는 것 같아요.

중간에 풀다가 만 연산교재들이 아직도 별양 책상에 꽂혀있답니다.

 

반복! 반복!

같은 문제들을 매일 몇 장씩 풀어야 하는 연산 문제집들..

옆에서 지켜보는 엄마도 조금 지겨워지던데..

아이들은 오죽하겠어요~

아이들이 지겨워하지 않을 정도의 적정한 분량도 초등연산 문제집 선택에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요.

 

DSC07421.JPG

 


 

디딤돌 초등연산 문제집

감각연산

 

감각연산 문제집은

예비 초등(6~7세)부터 초등 4학년까지 각 단계별 8권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어요 ^^

별양은 초등2단계 (1학년~2학년) 2호 부터 만나보았답니다.

 

그동안 진행하다 만 연산교재들이 많아서 ㅎㅎ

기초연산은 어느 정도 진행 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쉬운 것 부터 다시 진행해야 더 즐겁게 진행할 수 있잖아요 ^^

 

DSC07967.JPG

 

디딤돌 감각연산은

매일 풀어야 할 문제의 분량이 2페이지 랍니다.

집중해서 풀면 10분 안에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분량이예요 ^^


 

DSC07972.JPG

 

아이들이 문제집을 봐도 부담이 전혀없겠지요 ^^

 

각 권에 3주제 - 14일차 씩..

한 권을 6주동안 진행한답니다 ^^

 

그리고 매일 분량을 진행하고 나면 간식 스티커를 붙여요 ㅎㅎㅎ

5일 마다 돌아오는 간식타임~~

별양이 가장 먼저 먹은 간식은 아이스크림이었답니다 ^^

열심히 매일 스티커 붙이고 먹는 간식은 너무 맛나지요 ㅎㅎ

 

그렇게 감각연산 2권을 모두 진행하고

나온 간식붙임딱지가 붙은 진행표 3장~~ ^^

그동안 매일 정말 꾸준히 학습한 별양이에요 ㅎㅎ


 

DSC07980.JPG

 

1일차~8일차 까지는 기본연산 학습

9일차는 성취도 평가

10일차 부터는 수 감각을 길러주는 Number Play 코너예요 ^^

연산인 듯 연산 아닌 연산 같은 문제들~~

ㅎㅎㅎㅎㅎ

별양은 Number 게임이라고 하면서

아주 즐겁게 문제를 풀었답니다 ㅎㅎㅎ

 


 

DSC07227.JPG

 

DSC07235.JPG

 

2권의 마지막 문제..

연산을 해서 나온 결과로 나온 표정을 얼굴에 그려넣어 주는 문제였는데요..

별양이 생각했던 표정이 아니라고 ㅎㅎ

못생겼다고 싫어하더라구요 ㅋㅋㅋㅋ

 

DSC07977.JPG


 

ㅋㅋㅋ 표정이 좀 웃기긴 해요 ㅋㅋㅋ

요런 활동이 있으니까

연산문제집이라도 지겨워하지 않고

매일 꾸준히~

책 한권을 모두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DSC07973.JPG


 

DSC07974.JPG

DSC07979.JPG


별양 정말 열심히 문제를 푼 흔적들이 보이지요 ^^

요즘은 엄마가 옆에 붙어있지 않아도

별양 혼자서 책상에 앉아

매일 감각연산 2페이지 씩 풀고

간식 스티커 붙이고 자유시간을 가진답니다 ^^

별양 스스로 알아서 진행하니까 넘 좋아요 ㅎㅎ


 

DSC07618.JPG


 

DSC07813.JPG


 

지금은 디딤돌 감각연산 3권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

세 수의 덧셈을 시작했어요 ㅎㅎ

지금까지 연산교재는 정말 두 자리 수에서 항상 멈췄었는데

디딤돌 감각연산을 만나고

진도가 팍팍 나가네요 ^^

 

초등연산문제집으로 추천~!

별양의 디딤돌 감각연산 3권 진행도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