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 4학년을 위한 빠른 나눗셈 - 3,4학년 나눗셈 한 번에 잡자!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초5 딸아이와 함께 초5수학문제를

함께 풀어보던중

아이의 사칙연산의

"나눗셈"부분이 유난히 속도가 느린걸 알게 되었어요.

(초5 수학 1단원에 혼합계산이 나와요)


이 속도로 풀어서는 안되겠다 싶어ㅡㆍㅡ

"바빠 나눗셈"을 복습교재로 기본 교재와 함께 학습하기 시작했어요.

나눗셈이 느리다는건

"구구단도 느리다 ㅡㆍㅡ"

와 같은 의미여서

바빠 나눗셈을 풀기전

구구단 쭈욱 읊고^^;;;

본격 바빠 나눗셈을 시작했어요.

아마 딸아이 입장에서는

죽을맛ㅜㅜ이였을꺼에요.

하지만

진심...이 속도로 새학기에 초5수학을

마주 한다면 ㅜㅜ

(아~~~생각하기 싫 ...)


항상 아이들에게 하는 말인데요~

"더 나은 내일의 나를 위해

오늘의 내가 학습을 시작하자"

라고 달래며

문제를 풀어보기로 했어요.;;;?


워밍업으로 구구단을

한번 외우고 시작하는데~


첫 학습단원 역시

구구단 점검을 시작으로

나눗셈의 몫을 구하는 부분이더라구요.


우리아이의 경우

나눗셈이 곧바로 곱셈이라 생각을 해주는 게 아니여서ㅡㆍㅡ

다양한 나눗셈을 여러번

풀어보며 나눗셈을 익혀 나갔어요.


아직 구구단이 완벽하지 않다는걸

확인할수 있었어요.

그래서 주5일

바빠 나눗셈 풀기전 구구단 암기는 필수로

학습을 진행했어요.

친절한 선생님이 옆에 있는듯 해서

부담없는 학습을 이어갈수 있었어요.

각 챕터마다 시작하기 전

자세한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

개념정리내용을 확인한후

다음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볼수 있었던것 같아요.


매일의 학습후

그날 오답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완북후에도 한번 오답문제를

풀어 본다면

3,4학년 나눗셈은 전부 소화시키고

넘어갈수 있을것 같았어요^^.



수학의 여러 영역들 중

부족한 영역을 따로 보완해 줄수 있어 너무나 좋았어요.

방학동안 바빠 수학시리즈로 다른 영역들도

학습해보며 연산법 기본을 다져보려해요^^



이지스에듀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학습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