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으는 습관 - 보통사람이 흔들림 없이 차곡차곡 큰돈을 모으는 법
요코야마 미쓰아키 지음, 조사연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의 글이 내 눈을 사로 잡았다.

"수입은 늘릴 수 없어도 저축은 늘릴 수 있다."

2년전 재테크라는걸 처음 알아 공부하던 때에
가계부라는 걸 쓰게 되었는데
그때는 단순히 기록만하고 마는 그런 기록가계부였다면~

지금은 쓰는것에 그치지 않고
가정지출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는 나름 쓸모있는 가계부를 쓰고 있는 중이였다.

하지만 가정주부로써 변동생활비를 절약해 보려고 애쓰고는 있지만
크게 절약한 달 다음에는 보상소비가 항상 따라오게 되어서 결론적으로는 평균적인 지출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가계부 권태기가 온 나에게
"돈 모으는 습관"을 읽게 되면서
현명한 소비생활을 다시 해 볼수 있겠다 싶었다.

책 내용중 "돈이 모이는 정리 습관" 편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했다.

"맞아~~정리가 우선이였지~재고파악만 잘해도 좋았을텐데 "생각이 들면서 집을 한번더 돌아보게 되었다.

사실 소모용품들을 구매하고 나서 정리만 잘해뒸어도 중복소비를 막을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냉장ㆍ냉동실 식재료 파악만 잘했어도 버리는일 생기지 않고 알뜰하게 가계를 꾸려나갔을 것이고 .
지난 날의 소비와 저장물품들을 보며
다시 한번 반성하게 되었다.

가만 생각해 보면 일상속 모든 영역에서는
습관을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좋은쪽으로 발전할수도 그게 아닐수도 있는것 같다.

새삼스럽지만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좋은 습관 만들기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내 일상속 루틴중 일부에 포함 시키면
그게 바로 좋은 습관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는 것이기에~~

저축액을 늘릴수 있는 그날까지
저자가 알려주는 돈 모으는 습관을 꼭 유지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