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2 감상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수 문학 작품을 모두 감상하기엔

시간이 너무 부족한데요 ㅡㆍㅡ


물론 어떻게 계획을 세우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겠지만

광범위한 학습범위로 숨막히게 만들기보다는

"문학 공부도 똑똑하게"할수 있는

문학 DNA 깨우기 로

중학 문학 학습에 도움을 받았어요~



교과서 에서 다루고 있는

작품과 학습 요소를 모두 다뤄주고

낯선 작품을 대할 때 에도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학습 훈련을 해볼수 있어

너무나 좋았어요.


그리고 작품을 읽고 난 후 문제풀이에 대한 부담감이 적었던 이유가

"작품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파악해 보는 습관"을

길러볼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문학 DNA 깨우기 2 감상원리 를 유용하게 학습해볼수 있었던것 같아요.


갈래별 감상 원리를 세부감상법과 함께 읽어보며

응용해 볼수 있어 좋았었어요.



시어와 시구의 의미와 기능을 파악해보는

시의 맥락과 연관 지어 의미를 파악해보기.


표현상 특징을 파악해보는

작품의 여러 수사법을 알아볼수 있었어요.



시상 전개 방식의 특징과 효과를 파악해보는

학습을 해보았구요.



다양한 관점으로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도 배워보았어요.


시,소설,수필,극 갈래별로 작품감상에

필요한 개념과 감상원리를

문학 DNA 깨우기 2 감상원리로 이론을 익히는 방법을 연습해 볼 수 있었어요.


문학 공부하는 방법이 고민이었는데

문학 DNA 깨우기 덕분에 고민이 사라졌어요.



문학 공부도 이제는 똑똑하게

학습해 보겠습니다^^



천재교육으로 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학습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