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모토하시 아도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그것도 단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제목만큼이나 내용이 무척 궁금했다.



이책의 저자는

방송 조연출부터 시작해서 프로그램연출가도 했었고

그이후 독립해서 본인의 회사를 운영중이였다.



일단 저자의 이력을 보면서 내가 느낀건

말로 시작해서 말로 성공한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서 "한우물만 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실력이나 능력이 출중해서

팔방미인이 되면 좋겠지만^^;

팔방미인은 극소수에 불가하다는 현실.





그래서 저자의 성공기법이 매우 궁금해지니

자연스럽게도 여러번 읽게 되는 책이였다.

공감되는 부분과 적절한 예시가 있어서 읽는동안 지루함없이 흥미진진하게 읽게되었다.



그래서였을까?

최근 예능프로그램을 보면서 화면의

편집자막이 세삼 위대하게 느껴졌다.



예전엔 그냥..아무 생각없이 보고 웃었다면

최근엔

"오~~ 어쩜 표현을 재미있고 맛깔나게 할까?

"눈을 뗄수 없는 자막표현이네^^" 이렇게 감탄중이였다.



책 내용중 텔레비전방송 구성과 유튜브의 방송기법을 읽어나가는중에

"아~저래서 내가 그랬었구나~

느낌이 달랐던게 다 저런이유에서였구나"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효과적인 기법"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글쓰기와 전달하기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것 같아서 더 집중했던 부분.



내용중 더 자세히 살펴보면 "법칙"이라는 표현으로 소주제별로 비법들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었는데

읽다보니 나 역시도 이책의 표현에 매료되어 정독하도록 만들었던 책이였다.



쭈욱 읽어나가다 보면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졌던 표현들이 많아서

이게 정말 비법이였어? 싶었지만

그러한 공감내용들이 많았기에

바로 이해가 되었던것 같다.



그래서일까?

다른 한편으로는 정말 한 끗? 차이인데

반전결과와 굉장한 전달력을 나타내는 표현들이

되어서 조금 놀라웠다.



전달의 법칙을 좀 더 정독하며 실생활에

응용해보고자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