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천재가 되는 바로보고 바로쓰는 맞춤법 찐천재 학습만화 시리즈 1
최예지 지음, 박수현 그림 / (주)시대교육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찐천재가 되는 바로보고 바로쓰는 맞춤법

최예지 글/박수현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들이 가끔 편지를 나에게 써준다.

편지를 확인하는 그때가

어쩌다보니

아이들 맞춤법상태를 파악하는 날이되었다.



물론 거의 다 바르게 썼지만

한번씩 틀리게 쓸때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국어사전이나 스마트폰의 사전을 검색해서

바른 표현으로 익힐수 있게 해주고 있었다.


하긴 나도 지인들과 sns대화중

"이 맞춤법이 맞나? "할때가 있으니...

어쩌면 아이들이 헷갈려하는건 당연한것인지도 모른다.


지인들과 sns대화중 자주 틀리고

헷갈리는 맞춤법은 되/돼 인데

아니나 다를까 이책의 목차에 있었다.



바로 찾아 읽어보니

책내용을 1번 읽어보고 바로 끝낼수 있지만

소제목옆에 QR코드가 같이 있어서 자동반복학습^~~^

확실하게 정리가 되는것 같아 좋았었다.




내용을 한번 훝어보고



QR코드를 활용해서 한번더 숙지해볼수있는 영상자료 학습형태였다.


그리고

(문장의 끝에 사용할때는 "안돼"로 표현한다.)

qr영상자료에 한번더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헷갈리지 않을것 같아서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예시글과 대화문으로

헷갈리고 틀릴법한 맞춤법들을

재미있게 학습해볼수 있는 도서여서 마음에 들었다.



짧고 굵게 책으로 읽어보며 이해하고

QR영상으로 한번더 튼튼하게 다져주고 넘어갈수 있는

그런 똑똑한 맞춤법책이였다.



아이들이자주 머무는곳에 두면 아마도

이책을 자주 읽어보게 될것 같았다.



쉬우면서도 헷갈리게 만드는 맞춤법.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한번씩 읽어봤으면 좋겠다.

사실 어른들도 틀리게 사용하는 부분들이 제법 많으니 말이다.^^;;;;



학습만화는 멀리하라는건 다 옛말이다.

적기적소에 아이들에게 적합한 도서를 지원한다면

이러한 형태의 학습만화는 대환영할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