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수학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배수경.나소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아이들을 키우다보면 별별 일을 겪는다.

그 별별일 중에 아이들 학습도 포함된다 ㅡㄴㅡ;;



사실 나의 학창시절 수학은 정말 쳐다보기도 싫었고

개념이해가 되지 않았던 문제에서는 정말 힘들었다.

어렵다보니 문제1개를 해결하는데 1시간가량 소요된적도 있어서 "사람지치게 만드는게 수학이구나" 라는 생각이 든적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의 나.

초.중 학부모이면서 집에서 학습을 진행하는 입장이다 보니

아이들 예학습에 있어 내가 먼저 예습을 필히 해야하는

상황에처했다ㅡㆍㅡ



초등의 경우 5학년까지는 사실 눈감고도 가르칠수

있어서 쉬웠는데 6학년부터는 예전 학습했던 개념이 가물가물했다.

(아마도 이때부터 본격 예습을 했던것 같다.)



아이들 학습교재에 들어가기 앞서 내가 먼저 학습관련 영상을찾아 개념이해를 확실하게 한후

아이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설명해주면서

지금까지 쭈욱~~이어오게 된것 같다.



하지만 중학수학의 경우나의 예습시간을 좀더 많이 할애해야 했다.

초등수학이 다시한번 중1수학에 나오고 그와 함께

중학수학을 같이 이해해야 해서..

솔직히 복잡.답답했다.ㅡㆍㅡ


분명 다 이해했다고 생각했고

초등졸업과 함께 초등수학도 졸업을 했다는 ㅎ기분이들어

아이의 수학실력을 믿어버렸다.아니 그냥 잘하고 있다고 믿고 싶었다.


공부는 학창시절.취업준비시절에 할만큼 했으니 그이후에는 공부할 일은 없을꺼라 생각했다.

그런데 왠걸~~

지금이나이에 중학수학을 다시 공부하게 될줄은.......


이런나에게 힘이 되어줄 똑똑한 수학가이드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1년동안 이책과 함께 동거동락하다보면 우리집

초3,초5,중1 수학은 걱정없을것 같다.


하루에1페이지씩 수학영역의 핵심개념을 이해할수 있어서 그야말로 개념수학책이였다.

개념이 실려있다보니 딱딱하게 보이지만

나처럼 수학에 너덜너덜해진 사람이라면

오히려 이런한 내용들이 눈에 팍팍 들어올 것이다.


이책을 첫장부터 마지막장까지 가볍게 훝고

다시한번 내가 도움받고 싶은 영역에서 정독하게 되니

아이들 수학이 달리 보이게 되었다.


이제는 지긋지긋한 수학이 아닌

소설책을 읽는듯한 ㅎㅎㅎ 수학이 되었다.


싫은것도 여러번 보며 접하게 되니

익숙해지고 친근해지는 마법같은 일을 경험할줄이야 ^~^

(문제풀이보다 수학의 기초체력인 개념을 먼저 채우기

1일1페이지 수학365 )

이번 여름방학은 수학개념채우기로 수학의 힘을 길러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