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력한 초등 습관의 재발견 - 초등학생의 변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김수현.한기석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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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에 다니는 우리집 삼남매들만 보더라도

각각의 개성들이 있다.

큰아이는 매사에 신중하고 꼼꼼.

둘째아이는 좋아하는일에만 열정적.호불호가 정확.

막내는 오빠들덕분에 모든면에서 상향평준화.



이렇다보니 세아이들 성향에 맞는

바른습관을 잡아주고 싶었다.

물론. 세아이 모두 기본생활습관이 잘 되어 있어서

부족한 부분은 없어 보인다.

(다만. 엄마인 내가 혹시라도 모르고

지나치는건 아닌지.또는 ..여러가지 부분에서

부족한점은 없는지....등등

내가 부족한듯 싶어서 읽게 되었다.)



이책은 학부모라면 한번쯤은 고민하며

담임선생님께 상담을 할만한 소재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읽는동안 많은 공감을 했었다.)



나름 초등6년을 보내는 중이였지만

여러 에피소드에 나오는 솔루션들을 읽다보면



아.~~이럴땐 이렇게 했었어야 하는구나.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던 시간이었다.



단순히 아이들의 습관에 대해서만

다루기보다는 더 넓은 면에서 본다면

초등학생을 키우는 부모에게 교육적인

피드백을 알아갈수 있었고

아이학습에 있어서 부모가 대처해야할 상황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었다.



학년에 따라 다르지만 집에서의 (취침시간외) 실생활시간과 학교내에서의 실생활시간이 비슷하다보니

시간관리하는법이 살짝 고민되던 찰나~

이책을 읽고 우리아이에게 맞는 방법으로 응용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인 습관을 잘 잡아준다면

초등뿐만 아니라 중.고등에 있어서

어려움없이 스스로 생각하며 자립해가는

우리아이가 되어줄꺼라 믿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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