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식 한입에 털어 넣기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20
김인혜 지음, 조윤주 그림 / 사계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책은 표지만 보아도 내용 (음식이야기)

짐작이 가는 초등지식그림책이에요^^~~



사실 제가 요리를 잘~하는편은 아니고

요리하는걸 좋아하는 편인지라^^



이책을 보는순간 아이보다

제가 더 흥미있게 보았었거든요♡

음식그림 부분들이 너무나 맛있게 표현되어 있었고..

(아이들도 연신 감탄할정도로^^)



세계음식요리책이라 불러도 좋을만큼

각나라의 대표음식이 잘 설명되어 있었어요.



사실 저는 짠내투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각나라의 음식.

그리고 우리나라와 비슷한 맛을 내는 음식에 대해

어느정도만 알고 있었는데요.



#세계음식한입에털어넣기 를 보면서

더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역시 아는 것이 힘! )

각국의 식사예절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었구요.



음...저는 국물요리(삼계탕같은거)는

뚝배기를 들고 마셨는데요.ㅎㅎ

책에서 알려주는 우리나라 식사예절은

접시나 그릇을 손에 들고 먹지 않아야 한다는거.^^;;;;;



그리고 세계의 대표적인 길거리음식 에서는요.

저희집 아이들에게도 해줄만한 음식들이 있어서

초집중해서 보았어요^^



이밖에도

선뜻먹기 힘든 세계의 음식도 그림설명되어 있구요

(한국의 번데기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아마 외국인의 시선에서는 그럴수 있으니까요~~;;)



우리나라,중국,베트남,태국,터키,이집트,이탈리아,스페인,프랑스,미국,멕시코,아르헨티나의 대표음식 그림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또...베트남의 연유커피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보는 그림지식책!

그리고

어른도 함께 보는 그림지식책!이였어요~~



세상은 넓고 알아야 하는 것도 많은 요즘..


오늘도 아이들 덕분에 매일이 배움의 연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