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 2 - 귀신 대소동 ㅣ 강형욱 훈련사의 반려견 학습 만화 시리즈
최우빈 그림, 박시연 글, 강형욱 기획 / 혜다 / 2022년 4월
평점 :
개에 대한 지식과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책~
개통령과 도기족의 지구 침공책 2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저희 아이들은 강아지를 좋아하고 키우고 싶어하지만, 키울수 없는 것을 알기에 책을 통해 강아지와 만나는데요. 책을 읽다보면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책임이 따르는지 알게 되는 것 같아요.
학습 만화 형식이라 내용이 참 재미있어요.
강아지인지 외계인인지, 아이큐500이라고 하나 지구에 살면서 그들은 그냥 강아지가 되어버린것 같은데요.
저도 강아지를 좋아하는지라 아이책을 함께 보았어요.
댕댕이 스쿨 부분에서는 강아지를 키울 때 필요한 지식도 함께 나와요.
강아지가 태어나서 15주가 될 때까지, 이 기간을 사회화 시기라고 한대요. 강아지의 사회성을 키우는데 중요한 시기라는 뜻인데요.
이 시기에 어떤 교육을 받고 어떤 경험을 했느냐에 따라 반려견의 평생이 결정된다고 해요. 마치 육아와도 같은 맥락이네요.
강아지에게는 시각뿐만이 아니라 후각도 중요하고, 그래서 산책은 아주 중요한 활동인것 같아요.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최고의 놀이는 '노즈 워크'라고 해요.
코를 사용해 냄새를 맡는 과정을 노즈 워크라고 하는데,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반려견들은 행복감을 느끼기 때문에 반려견들에게 다양한 냄새를 맡게 해주는 건 무척 중요하대요. 냄새를 일정한 거리에서 충분히 맡아야 상대의 정보를 알게 되고, 새 친구도 사귈 수 있대요.
반려견에게 동작을 가르치려면 간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복잡한 도시에서 함께 살아가기에 앉아, 기다려, 앞드려 정도의 동작은 교육을 시킬 필요가 있대요.^^
줄글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만화로 설명되어 있는 내용을 보며 강아지 키우는 방법을 알 수 있답니다.
뒤쪽에는 견종 대백과가 나오는데요.
외출하다보면 다양한 반려견들을 볼 수 있잖아요.
만나는 견종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년 전쯤 몰티즈를 키웠었는데, 개에 대한 많은 지식없이 사랑으로만 키우다 무지개 다리를 건너게 한 것 같아 책을 읽으며 마음이 다시 아팠어요.
지금 개를 키우고 있다면 아이들에게 소개해주면 좋을 책인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