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차르트 - 천재 작곡가의 뮤직 로드, 잘츠부르크에서 빈까지 ㅣ 클래식 클라우드 7
김성현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난 어린시절부터 클래식하면 모차르트였다. 수많은 작품을 지어낸 천재작곡가로 널리 알려진 그이지만 그 생애를 자세히는 몰랐다. 그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은 생각에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이 책을 모차르트의 생애를 따라 그가 살았던 도시들을 반추한다. 그의 탄생이 있었던 생가부터 그가 음악활동을 하며 다녔던 도시들, 그리고 죽음에 이르렀던 곳까지 모두 따라다니며 모차르트의 생애와 결부시켜 도시를 안내한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음악가 모차르트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 그 모두를 만족시키는 책이 아닌가 싶다. 클래식 기사를 썼던 작가이기에 더욱 풍부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다.
레오폴트의 교육법에 대한 생각도 흥미로웠으며, 모차르트의 누나 난네를에 대한 정보도 참 반갑다. 그리고 모차르트가 죽고 난 뒤 콘스탄체가 두아이를 위해 억척스럽게 살아야 했던 일화들도 색다르게 다가 왔다. 모차르트 뿐만 아니라 그를 둘러싼 수많은 이야기를 다양한 사진과 함께 풍성하게 소개하고 있어 지루함이 없다.
이 책을 읽다보니 나 역시 모차르트를 따라 잘츠부르크에서 빈까지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진다. 그의 음악을 들으면서 하는 뮤직로드라니 얼마나 아름다울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