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가 로그인합니다 샌박랜드 교양 시리즈
최재훈 지음, 안병현 그림, 나희선(도티)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만명이 넘는 너튜브 구독자를 자랑하는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_<)//


다양한 역할놀이 및 상황극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도티가

메타버스 테라에 발을 디뎠다?!! 




표지부터 기대가 되고 궁금해져서

아이와 함께 술술 읽었어요.


크리에이터 도티, 도티의 애완견 뽀로,

도티의 사칭범 아바타,

해피 애니멀 점장이 나온대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도티가 자신의 사칭범이 돌아다닌다는걸 알고,

탐정으로 잠복해서 가짜 도티를 찾으러 가고,

펫토피아 라는 곳에 가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이 재미있었어요.


VR체험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도티가 로그인합니다]는

어려울 수 있는 가상 세계의 용어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네요.





하늘나라로 떠난 반려견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가상현실 서비스라니..

저도 작년에 떠난 반려견이 보고싶네요.


언젠가 실생활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저희 아이도 책을 읽더니,

"우리 몽이도 여기서 만나면 좋겠다!"라며

반려견을 그리워하더라구요.





메타버스, 아바타, 텔레햅틱, 거울세계 등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해주고,

메타버스의 단점이나 앞으로의 과제까지

아이가 책을 읽고 스스로 생각하고,

경험을 이야기해보고,

앞으로 메타버스가 어떻게 변할지까지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어 더 유익했던 책!


아이가 다양하게 체험했던 경험들을

추억하며 메타버스 얘기를 나눌 수 있어

저도 너무 재미있게 잘읽었어요.


꿈꾸고 생각하는 것들이 하나씩 이뤄지는,

앞으로 아이가 살아갈 세상이

더 즐거워질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