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 - 직장인에게 필요한 가장 확실한 재테크
최영관 지음 / 책들의정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는 자격증?! 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



요즘 많은 공부법책이 보이는것 같아요.아니면 제 눈길이 공부법책들을 쫓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합격생의 합격수기에 공부방법이 제일  궁금하셨을텐데요.그게 접니다.


시험은 왜 항상 생기는건지 모르겠어요.ㅎㅎ


오늘 오랜만에 읽어보고 서평할 책은 '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입니다.제목부터 눈에 딱 띄지 않나요?


그래서 망설임없이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어요.


저자분은 자격증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국각기술자격증인 기술사와 미국기술사를 포함해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시험의 대가라고 소개된분입니다.


챕터는 총 5가지로 나와있습니다.


1.동기부여


2.완벽한 계획은 자신을 아는것에서 시작.


3.합격의 실마리는 시간관리


4.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


5.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마


4챕터에 눈이 확 가는데요.모든 챕터를 순서대로 읽으면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해주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저자분은 성균관대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해서 공부를 원해 하던분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그의 공부법을 읽어보면 재밌기도 하고,제가 다시 공부하려고 하는 이공계열 공부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뭔가 저자분의 공부 에세이 같은 생각도 드는 공부법책이었어요.



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챕터로 가기전에 자기관리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자신에게 맞는 관리방법을 찾을 수 있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몇가지중에 말해보자면,제일 중요한 잠!


특히나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은 잠을 잘 자야한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어요.



유튜브영상시청같은 시간을 떼우는 일등 잠을 줄여가면서 일을하고 노니까 수면시간이 부족해서 일이나 공부의 능률이 떨어지는것이라고 합니다.


최상위권 수험생들을 보면 대부분 5-7시간으로 안정적이었고,그 수면시간을 가장 중요한 휴식 시간으로 간주하과 있어서,잠을 잘 때도 최선을 다해,숙면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은 과감하게 제거하면서 잠을 잤다고 합니다.


저도 스마트폰으로 이어지는 영상을 보다가 잠을 자려고 하면 피곤해도 잠이 잘 안오더라구요.


스마트폰등,특히나 영상시청,컴퓨터 작업은 자기전 한 두시간전에는 그만두고 책을 읽거나 공부를 더 하고 자는게 앞으로 무슨 일을 할 때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자는 잠을 '잘'자야한다고 합니다.글고 적정한 자신의 수면시간을 찾는 방법을 말해주는데요.


예를 들어 자신의 평균 수명이 7시간이었다면 30분만 줄여보고,줄인 시간만큼을 아침이나 밤에 붙여서 공부를 해보고 컨디션을 살펴보라 합니다.30분을 줄여서 괜찮다면 6시간 30분이 나의 적정한 수면시간이라고 보고 한동한 유지해봅니다.


그런데 잠을 부턱대고 줄여서 얻는 이득은 없으니 잘 자기 위해 전자기기는 저 멀리 내려놓고 수면시간을 지켜 건강한 수험생활을 해야겠어요.


수면시간이 짧을 수록 수명은 줄어드니 할 일이 많은 이 시대에 건강한 생활을 해야겠죠!




잠에 이어 똑똑한 계획표를 짜야하는 방법도 쉽게 나와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1.일단 일주일동안 공부할 양을 정하자.


2.공부 시간과 공부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록해보자.


3.순수 공부 시간을 정량화하자.


4.계획표의 실천 여부를 하루하루 점검해보자.


5.일주일간의 계획표대로 잘 해낸 나에게 보상을 주자.-너무 거창한 보상은 안됨.


똑똑한 계획표 만들기 예시들도 나와있어서 양식대로 공부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에는 방대한 내용도 쉽게 외우는 암기법,문제의 핵심을 뽑아내는 내용의 단순화,완벽한 암기를 위한 4가지 방법등 공부팁들이 많은데 이건 직접 읽어보고 하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너무 공개하면 안되니까?!


저는 책을 읽으면서 공부뿐만 아니라 다른 할 일을 정할때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공부법책에는 겹치는 이야기들이 있지만 이 책은 예시들도 잘 나와있고,저자분의 공부방법이 챕터의 파트마다 너무 길지 않게 설명되어있어서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대학생들,직장인들,그리고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반드시 합격하는 공부법'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건 핑계다!-저자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