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내려놓기 - 깨달음을 주는 74가지 이야기
황통 지음, 최인애 옮김 / 책만드는집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깨닳음을 주는 74가지 이야기.

요즘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힐링'이다.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찾고 있다.

그만큼 많은 압박을 받는걸까? 그렇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나도 지금 많은 것에서 압박을 받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마음이 좀 편해졌다.

 

생각 내려놓기는 이거해라, 저거해라 말해주지 않고 처음부터 이야기를 하나씩 들려준다.

그리고 그 이야기에서 얻은 깨닳음을 얘기하고 작가의 생각을 짧게 말해준다.

대만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고 했는데, 알것 같다. 왜 1위를 했는지.....

요즘을 살아가기엔 전 세계인들이 공통적으로 많이 힘들고 쉼이 필요한가보다.

 

책은 큰 주제로 PART1부터 PART4까지 나눠져 있고 그 안에서 여러가지의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야기 책을 읽는 기분?

이솝우화와 같은 이야기 책을 읽는 기분이다.

 

책 안에는 마음에 새기고 기억해야 할 말들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그 안에서 내 모습을 보게 되고 고쳐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 했다.

 

가장 마음에 와닿던 말이 '지금 당장 괴롭고 힘들어도 시간의 힘을 믿고 기다려라.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 말이었는데, 이미 어디서 들어본 말이지만 항상 들어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게 되는 말이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지금 힘든 이 순간을 견디고 나면 시간이 지난 후에 지금의 날 생각하며 웃을 날이 올것이다.

2년전 실습을 하면서 괴로워 하던 그 때도 시간이 흐르니 자연히 끝나고 지금 생각해보면 아련한 추억처럼 머리속을 스쳐간다.

 

그리고 항상 기억하고 싶은 말도 있었는데 그건 '타인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은 결국 나 자신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과 같다'

이 말을 항상 기억하고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