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보고 싶어서 바람이 불었다 - 안도현 아포리즘
안도현 지음 / 도어즈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도현 시인의 이름은 어디선가 많이 들어봤다.

하지만 시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나로써는 안도현 시인의 시를 많이 접해보지 못했다.

여태껏 읽은 시라고는 고등학교 문학 시간에 읽던 저항시라던가 현대 문학의 흐름에 맞춰 배우던 시들밖에 없었다.

그나마 윤동주 시인의 시를 읽고 좀 더 알고 싶어서 구입했던 윤동주 시인의 책 말고는.....

 

안도현 시인의 이력을 보니 많은 시집과 산문집 그리고 동시집도 있었다.

이렇게 많은 시집들 중 단 한편도 보지 못했다니, 이제부터라도 시에 관심을 좀 더 가져봐야겠다.

 

이 책은 시집은 아니고 아포리즘이라고 짧은 글, 금언이나 격언 경구,

잠언을 나타내는 말로써 한 페이지에 굉장히 짧은 글들이 들어가있다.

음, 좋은 글귀 모음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

그래도 중간중간 두세페이지의 글도 나와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 있는 글들을 읽어볼 수 있다.

 

이 책은 시인의 삼십여년간 문학활동을 하면서 펴낸 동화와 산문집에서 새겨 읽어볼 만한

빛나는 문장들을 골라 엮은 것이라고 한다.

난 다른 책속에서 작가님이 가져온 글인줄 알았는데 작가님의 책 속에서

다시 한번 새겨 볼 만한 문장들을 가져온 것이었다.

책 뒤편에 무한경쟁과 광적인 속도의 뒤편을 응시하는 속 깊은 독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리라 믿는다는

글을 읽고 나서 책을 읽었다.

 

짧은 글들이지만 읽으면서 한 문장 한 문장 마음속에 새겨넣으며 읽어내려갔다.

불안한 마음에서 읽은 이 책은 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아주 짧은 문장일지라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