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뚝딱 깨우치는 세는 말
빈킴 그림, 라곰씨 글, 이소비 기획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한번에 뚝딱 깨우치는 세는말


우리나라 말에는 다양한 종류의 세는말이 정말 많은거 같아요.


어른들조차도 헷갈리는 세는말이 다양하게 있기도하고

같은단어에서 여러 세는말들을 사용하기도 하다보니 아이들도 더욱 익히기 힘들어 하는거 같아요.

세는말들은 정말 다양해서 익히기 힘든거 같은데

이 책을 아이들과 한번 살펴보면 아이들도 재미있게 세는말을 익힐수 있을거 같았어요.

책의 표지를 보니

여러장소에서 쓰이는 세는말이 다양하게 나와져 있다고 쓰여져 있네요.

장소별로 잘 나누어져 있어서 한 공간안에 어떤 세는말이 있는지도 쉽게 알수 있을거 같아요.

집에서 해당하는 위치에서 같은물건을 찾아 세는말을 접목시켜볼수도 있을듯하네요.

함께찾아보며 세는말을 말해본다면 더욱 쉽게 세는말들과 친해지고 쉽게 익힐수 있지않을까요?


세는말은 다른글자와 다르게 큰 글씨로 쓰여져 있어서 한눈에 찾기에도 안성맞춤인거 같았어요.

한눈에 잘 보이닌깐 아이들이 익히기에도 안성맞춤이고 잘 익힐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 챕터?가 끝나면 정리하는듯한 페이지도 나온답니다.


책의 장소에서 한번 눈에 익히고 복습하는듯한 페이지에서 설명과 함께 또 보면 더 잘 익힐수 있을거 같아요.

단순히 세는말을 익히는 책 이고 이야기가 담겨져 있지는 않지만 재미있고 관심을 끄는듯한 그림들이 함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읽을수 있을거 같기도 했어요.


물론 아이들뿐만 아니라 세는말이 헷갈리거나 세는말을 정확하게 익히고 싶은 어른들이더라도 이책을 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을거 같았답니다.


아이들의 세는말 익히기 재미있게 익히기 위해서 이책을 활용해보는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