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모 짝 되기
이향안 지음, 오은선 그림 / 현암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보다 우리 큰 아이(초등3학년)가 먼저 읽었어요.
읽고 나서 저에게 그러더군요.
"엄마, 이 책은 참 슬픈 내용이에요..."그러면서 내용을 이야기해주었죠.

광모란 아이의 짝은 이슬이에요.
이슬이는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해서 늘~ 없는 아이처럼 느껴지는 아이였죠.
그런 아이를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들어 준 친구가 바로 광모였어요.
광모의 짝은 항상 이슬이였고, 이슬이의 짝은 광모였지요.
그런 광모가 어느날 교통사고를 당하고 말았어요.
이슬이는 선생님의 슬픔을, 친구들의 슬픔을 느꼈지만, 이슬이는 슬프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광모가 옆에 있었기 때문이죠.
이슬이의 눈에만 광모가 보이는거였어요.

너무나 좋아하던 단짝 친구였기에 이슬이는 광모를 놓아줄 수 없었나봐요.
이슬이 눈에만 보이는 광모로 인해 이슬이는 친구들에게 이상한 아이라며 다시 멀어졌지요.
이슬이는 엄마의 손에 이끌려 신경정신과에도 다녀왔어요.
힘이 들 때 다가온 친구가 있었는데, 이슬이만큼 광모에게 친한 친구였던 원우였어요.
이슬이는 원우와 함께 광모의 추억을 더듬으며 광모를 편하게 생각하게 되고,
이슬이는 광모를 마음속으로 놓아주게 되었어요.
차츰 사라지는 광모를 보면서 안타까워 울었지만, 괜찮았어요.
원우와 함께 광모와의 즐거웠던 일들을 이야기할 수 있기때문에요.

참 슬픈 이야기였어요.
어린 시절에 친한 친구를 잃게되면 얼마나 힘들까요. 마음속 깊이 남아있을거에요.
전 아직 어린시절에 친한 친구를 잃은 기억이 없어서 그 힘듦을 다 알지는 못해요.
짐작만 할 뿐이죠.

시간이 약이라는 말,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아무리 힘들어도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아픔은 잊혀져가고, 새로운 일들에 정신을 쏟게 되더군요.
이슬이나 원우도 광모에 대한 즐거운 추억들을 기억하게 될거라고 믿어요.
아이들은 아픔을 통해서 그만큼 더 많이 자라게 되네요.

친구를 잃은 아이의 아픈 마음이 이 책 속에는 잘 나타나 있어요.
아마도 작가분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이기 때문이겠지요.
작가분 역시, 친구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간직하실거라고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