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설계 원칙 - 막다른 골목 없이 진화하는 시스템 개발하기
크리스 핸슨.제럴드 제이 서스먼 지음, 류광 옮김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1. 들어가며


아직 간단한 기능을 만드는 데도 엄청난 삽질을 반복하고, 줏대도 없이 무지성 구글링으로 해결하는 응애 중의 응애라 `소프트웨어 설계 원칙` 이라는 키워드에 매료되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러나 그때는 알지 못했다. 이 책은 나같은 응애가 읽어봤자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 2. 책에서 다루는 내용


읽기 전에 목차부터 훑어보고 차근차근 읽는 스타일인데, 이 책은 목차부터가 무슨 내용을 다루고 있는 건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그래서 반정도 읽다가 너무 어려워서 책을 덮고 다른 일에 집중했다. 아마 시니어 정도의 실력이 쌓이면 그때는 이 책을 읽어도 좋지 않을까 싶다.



## 3. 요약


출판사에서는 좋은 내용을 개발자분들께 널리 전하고 싶었을 테지만, 적어도 나같은 학부생 ~ 주니어 레벨의 개발자가 읽기에는 버겁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시니어 ~ CTO 레벨 정도의 개발자가 읽기에 좋을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