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로로 초등 국어 2학년 -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ㅣ 로로로 초등 시리즈
윤병무 지음, 이철형 그림 / 국수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로로로 초등국어 2학년
글 윤병무
출판사 국수
동시로 생각하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논술하는!!
로로로 초등 국어
초등 2학년 콩콩이와 함께 읽고 생각하고 서술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초등 2학년 국어 교과서의 중심 내용이 쏙쏙 이해되게 서술되어 있어 신기했습니다.
국어 문제집을 풀이하는 것보다
로로로 초등 국어를 읽고 느끼고 이해하고 서술하는 것이
더 큰 공부가 될거라는 느낌이 왔습니다.
아이도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고 논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시를 읽고 짧은 글을 읽고 짧은 문제를 풀이했을 뿐인데..
2학년 초등 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로로 초등 국어는 초등 2학년 국어 교과 순서에 맞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각 단원마다 교과내용이 연상되게 동시 한 편씩 나옵니다.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춰서 재밌고 기발한 동시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동시를 읽으면 엄마도 아이도 웃음이 나왔습니다.
동시로 느끼고 수필로 이해하고 문제로 풀이를 하면서
초등2학년 국어교과를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분량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한 단원에 한 편의 동시와 3페이지 분량의 수필, 1페이지 분량의 논술 공간이 나옵니다..
아이도 즐겁게 읽으면서 초등 국어 교과를 학습했습니다.

초등 2학년 콩콩이는 감정을 넣어 동시 읽기를 좋아합니다.
재미 있는 동시 덕분에 소리내어 책 읽기 학습도 자연스럽게 진행되었습니다.
수필파트에서는 선생님께서 조곤조곤 쉽게 이야기 해주는 형식이라 이해가 바로바로 되었습니다.
콩콩이가 문제를 풀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글쓰기를 많이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부쩍 글쓰기를 싫어하게 된 콩콩이..ㅠㅠ
이 논술 문제엔 답이 없다.. 짧게 적어도 된다.. 너의 생각만 적으면 된다는 말에
콩콩이 한 줄 한 줄 글을 써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1 단원 동시를 재미있게 읽기와 관련된 동시입니다.
동시는.. 나의 눈, 나의 귀, 나의 코, 나의 입, 나의 손, 나의 마음
동시를 읽기만해도
단원의 핵심 개념을 느끼고 생각하고 자연스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이어 수필에서는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조곤조곤 동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는 이미 노란색으로 표시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동시를 읽을 때 어떻게 읽으면 좋은지 어떤 마음으로 읽으면 좋은지 이야기되어 있었습니다.
이 내용이 바로 초등 2학년 국어 1단원의 핵심 내용이랍니다..
글만 읽었는데.. 2학년 국어 1단원을 모두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각 단원마다 동시와 수필을 읽고 가벼운 마음으로 논술문제를 풀이하면서 국어교과를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로로로 초등국어는 읽기 공부, 쓰기 공부, 읽고 이해하는 공부까지 모두모두 가능한 책이었습니다.
문제가 많이 등장하는 학습지가 아니기에
부담없이 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로로로 초등국어로.. 마음으로 이해하는 학습이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