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편토 필수 영단어 공략 - 공무원, 편입, 토플 중요 단어 5000여개 30일 완성
Steven Lee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표지의 좌측에는 '영어 시험에 반드시 출제하는 영단어 완벽 마스터'라고 쓰여있다.

<공편토 필수 영단어 공략>은 이름에 걸맞게 공무원, 편입, 토플 시험에 

출제될만한 단어들이 5,000여 개나 실려 있다. 그 와중에 나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건 이 5,000여 개의 단어들이 이 책에서는 '주제별, 상황별, 어원별'로 분류되어 수록된 점이었다.

특히 주제별로 단어가 수록된 앞부분의 20일치 단어들에는

시작 부분에 주제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가 있어서 단어 공부에도 더 흥미를 돋우게 한다. 게다가 녹음이 되어 있는 부분을 공부하고 나서는 

같은 주제에 관련된 더 많은 단어들을 추가로 공부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필요한 사람은 더 보고, 필요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건너 뛸 수도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은데, 나 같이 호기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수준이 어느 정도 있는, 더 많은 단어들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너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내가 이 책과 관련해서 가장 만족한 부분은 수록된 단어들이 쉽기만 하지 않고 

어느 정도 수준이 있어서 공부할 맛이 난다는 점이었다.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이러한 단어의 수준은 큰 편차를 보이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점 또한 좋았다.

공무원, 편입, 토플을 대비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한 번쯤은 공부하고 나야할 책인 것 같아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