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슐츠 씨 - 오래된 편견을 넘어선 사람들
박상현 지음 / 어크로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크로스 출판사의 새로운 책인데, 역사를 소재로 해서 눈에 번쩍 띄였다.
부제 오래된 편견을 넘어선 사람들 을 보면 책의 내용이 얼추 예상이 되지만 예상보다 더 재밌고, 깊은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가제본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고, 뜻밖의 선물처럼 가제본 약 81p 의 책을 받게 되었다.

가제본의 이야기는 3가지다.
여자옷과 주머니
상식적인 남자들
친애하는 슐츠 씨께
3개의 이야기 모두 그 기원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내용인데 그중에서 가장 공감가는 이야기는 여자옷과 주머니 였다. 항상 옷을 살때 불만인 점이 나와있어서 열심히 읽어보니, 여자옷의 주머니를 제약하는 일도 여성의 활동범위와 권리를 줄이는 일이었다는 것, 주머니가 겉에 있는지 밖에 있는지도 중요한 요소라는것, 주머니로 자유민과 노예를 구분하는 일도 관점이 새로워서 좋았다.
친애하는슐츠씨 챕터에서는 스누피가 등장하는 만화에서 흑인아이 캐릭터가 어떤 이유로 등장했는지, 그러한 노력이 어떤 영향력을 주었는지에 대해 나와있어서 좋았다
평소에 다양한 이야기를 읽는 걸 좋아하고, 얇고 넓은 지식을 지향하고, 커다란 역사의 흐름 뿐만 아니라 미시적이지만 새로운 이야기를 찾고 싶다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2,3강 모두 신청합니다!(1인) 지난주에 표암 강세황 전 다녀와서 관련 자료 열심히 뒤져가며 책 읽어보는 중이라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넘치네요 ㅎㅎ 추천도서도 알 수 있고, 또 이종수 강사님의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무척 멋진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꼭 뽑아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