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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등생 해법 국어 2-1 (2019년) ㅣ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국어문제집/빅테이터/우등생해법국어/초등국어/국어문제집
매일 쓰는
한글이니까, 매일 듣는 한글이고
책을 자주
읽으니까.. 국어는 소홀하게 하는 생각이 많았어요.
그런데 국어도
올바르게 읽고 이해하려면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제는 알아요!
우등생해법국어로 초등국어를 탄탄하게 실력 높여보기로 했어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국어 2-1
천재교육

초등
1,2학년 때 발표 잘 하는 아이가 진짜 우등생
이 부분을
만듀와 함께 보니까 자기는 학교에서 발표 잘 한다면서
그럼
우등생이냐고 묻네요~ㅋㅋㅋㅋ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보여주며 어떤 내용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네요.

교과서 만화
+ 교과서 개념, 진도학습, 단원평가
그리고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새 학년이
되면 만듀 녀석이 제일 먼저 배울 초등국어의 첫 내용!
만듀 녀석이
보면 재밌어하겠구나 싶네요.
또, '시'
내용이니 오히려 어려워할 수 있는 내용을 차분히 접근해봐야겠다 싶네요.

만듀와 함께
등장인물 소개부터 봤어요.
왠지 심청이가
용와 아들의 색시가 될 거 같다는 녀석이에요.ㅋㅋㅋ


학습만화는 꼭
읽어야죠?
용왕님이 올린
글을 보면서 그 '마음'이 느껴진다는 심청이
학습만화를
읽고 난 후에 퀴즈도 풀어봤어요.
시를 즐기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등으로
시 읽는
방법을 알아본 후에
만듀 녀석이
교과서에 실린 시를 읽어보며 문제를 읽어봤어요.
엄마가 시를
읽어주려고 했는데 자기가 읽어보겠다더니
문제까지
풀어나가네요.
둘이서 손뼉도
치고, 발도 굴러보며 읽어봤어요.
이 부분에서
은근 재밌어하면서 직접 몸으로 표현도 하네요~^^

풀밭을 걸을
땐 자기 발이 빗자루였으면 좋겠다는 아이.
표현은 풀을
밟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간다는 의미를 쓰고 싶었나봐요~

강아지풀,
토끼풀..
이것을 가지고
간질거리는 모습과 그대로인 동생의 모습을 보며 종알거리는
아이!
첫날인만큼 오늘은 여기까지만! 풀어봤어요.

아빠의 코고는
소리가 사자의 으르렁거리는 소리 같다는
시를 읽으면서
우리는 왜 상상이 될까요?^^;;;
숨바꼭질하는
두 아이의 모습도 우리가 해볼까?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떡볶이 시를
보면서 먹은 것은 아니고
먹고 싶다는
표현을 한 장면을 보면서
우리 모자도
같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은 안
비밀이에요..-.-;;ㅋㅋㅋㅋ
정리하는
부분에서는 맛있게 먹고 싶은 모습이 상상된다고 하길래
시에서는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다시 살펴보라고 했더니 오순도순이라고
하네요~^^

쪽지 평가로
1과에 나온 시들을 정리해봤어요!

단원평가로
마무리~

낭송이라는 것을 우등생해법국어에서 나왔을텐데
짚어주지
않았더니만 틀린;;;
확실히 짚어준
것과 짚어주지 않은 것의 차이점은 있네요.
이번 기회에
낭송이란 의미를 알고 가는 것으로!
엄마도 아들도
조금 더 꼼꼼하게 보고 새학년 초등국어 맞이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