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앤 아트
김영애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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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애 작가의 눈으로 본 패션과 예술에 대한 기록은 이브 생 로랑, 디올, 샤넬, 프라다를 비롯한 12개의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어떻게 함께 성장했는지를 소개하며, 각 브랜드의 발자취와 철학, 창의적인 이야기를 담아냈다.


브랜드와 예술이 상호작용하며 어떻게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확장하는지를 다루면서 각 브랜드의 창립자와 현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예술적 영감을 수용하게 될 것이다. 현대적인 트렌드와 결합하여 성공을 거두었는지를 보여주어 매우 흥미로운 책이었다.


특히, 책은 패션 브랜드와 예술가의 협업도 나와 있다. 브랜드 이미지가 어떻게 높아지고 고객과 강한 연결을 형성하는 방법을 명쾌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고민 중인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 예술가들과의 협업, 브랜드의 아트 마케팅 전략, 미술관과의 협력 등을 다루면서 패션과 예술이 어떻게 시대적 변화와 함께 성장하고 협력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슈프림, 오프 화이트, 메종 마르지엘라와 같은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들도 많이 찾듯이 아트 컬렉터로 변모하거나, 건축과 공간 디자인에 녹여내는 등의 주제로 많은 사람이 다루고 있다고 한다. 김영애 작가는 신진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통해 계속해서 진화하고 다양화될 것임을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김영애 작가의 다양한 경험과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한《패션 앤 아트》는 패션과 예술의 결합이 어떻게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전문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며, 조금 더 진지하다. 보통의 예술과 패션, 브랜드가 아닌 어떻게 조화롭게 어우러지는지, 그리고 그 깊이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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