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리더십 - 가슴이 따뜻해지는 메리 케이 경영 이야기
메리 케이 애시 지음, 임정재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Goden Rule]



 요즘 우리 주변에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자기계발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만큼 영향력 있는 리더십을 바라고 리더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다. 나도 그런 사람들 중의 하나가 되어 기대감을 안고 이 책을 펼쳤다.



 메리 케이는 나에게 있어 생소한 사람이었다. 많이 들어본 것 같으면서도 그녀에 대해서 실은 하나도 알고 있지 않았다. 이렇게 핑크 리더십을 통해 그녀를 알게 된 것이다.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의 그녀가 핑크 리더십을 발휘한 경영 이야기를 나에게 들려 주었다.  



 핑크 리더십은 이전에 남성성을 강조한 강인한 리더십에서는 받아들여 지지 않았던 여성성을 한 껏 발휘한 리더십이다. 이야기는 골든룰에서부터 시작된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대로 남을 먼저 대접하라' 모두가 익히 알고 있지만 경영 리더들에게,그리고 하루하루의 일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잊어버린 채 지나치기 쉬운 법칙이다. 사람을 중심으로 한 경영 이야기, 사람을 중심으로 두되 리더로서 지키고 확실히 해야할 책임이야기, 그녀 자신의 이야기... 모두들 이미 알고 있지만 자칫 지나치기 쉬운 부분들을 꼭꼭 집어내어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골든 룰로 이야기를 끝 맺었다. 결국 메리 케이의 경영 철학은 골든 룰을 바탕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다. 사람의 온기가 있는 경영! 



 메리 케이의 이야기는 특별히 새롭지는 않다.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단지 그녀의 이야기가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던 시기에 여성성을 기본으로한 리더십을 발휘한 리더로서 선두 그룹에 속해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 진정한 의미의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것이다.



 이 책은 경영 리더들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본질을 들여다 보면 일상의 모든 사회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법칙을 이야기 하고 있다. 골든 룰! 이 책을 사람의 온기가 있는 리더십을 바라고 영향력 있는 리더를 꿈꾸는 모든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