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비룡소 걸작선 13
미하엘 엔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199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책으로 접하진 않았어도 모모는 참으로 정겨운 아이이다.

노래에서도, 소설에서도, 만화에서도 모모는 사람들의 마스코트인것처럼 불려지고 있었다.

 

그 모모를 드디어 노란책속에서 만났다.

어디서 왔는지 모르지만 원형극장안에서 살기 시작한 모모.

 

현실이라면 어떨까.

마음씨 착한 주변사람들이 몇몇 음식도 챙겨주고 신경써주기도 할테지만 결국 경찰이 와서 신원을 확인하고 보호자가 없으면 시설로 들어가게 될 것이고, 행여 나쁜 사람들한테 걸리기라도 하면 끝이다.

그러나 모모는 시설에 대한 두려움을 표하고 친절한 동네 사람들 덕에 원형극장 안에 보금자리를 트게 된다.

 

사람들의 말을 주의깊게 들어주는 모모.

자신의 마음을 읽는 듯한 그의 세심한 경청에,, 진심어린 진지함에 사람들은 모모에게서 위안을 얻고 활기를 찾으며,, 원형극장안은 아이들의 떠들썩한 즐거운 환호가 떠나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도둑자들에 의해 사람들은 시간을 더 절약하고 돈을 벌기 위해 정신없이 살아가게 되고 즐기고 배려하는 모습들은 사라져간다.

그러한 모습에서 행복을 찾을 수 없는 모모.

그들을 구하기 위한 그녀의 모험이 시작된다.

 

사람이 태어나 70년을 산다고 가정하고 자는시간, 먹는시간, 기다리는 시간,,,,

이 시간들이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 놀라워하며 내가 얼마나 시간을 게으르게 쓰고 있는지 생각해 보았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무작정 바쁘게 산다고 하여 행복이 찾아오지 않았던 시절도 있었다.

 

게으르면 게으른대로, 바쁘면 바쁜대로 허무하고 힘들었고 내곁엔 아무도 없는 것 같았다.

모모는 모험을 통해 시간이 얼마나 값진것인지, 사람들의 가슴속에 있는 시간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를 놀라운 눈빛으로 바라본다.

 

보이지 않기에 무관심하게 흘려보내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가.

시간도, 사랑도, 환경도,, 지나고 나야 추억이 되고 그리움이 된다.

 

돌아오지 않는 것을 아름답게 추억하기 위해서 어떻게 보내야 할 것인지,,

각박하지 않게 여유롭게 즐기며,, 흘러가도록 내 내면속에 있는 시계소리에 귀 기울여 봐야겠다고 생각케해준 귀한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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