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부야 재테크하자 - 월급쟁이가 배워야 하는 놀부의 재테크
윤효신 지음 / 청년정신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 초반에 재테크에 대한 책을 처음 접했었다. 첫단추를 잘 끼웠어야 했는데 처음 접했던 책은 나같은 경제 문외한이 읽기에는 버거웠다. 용어들이 생소한데 그 단어에 대한 설명이 없고, 단지 2000만원이 있을 때 재테크하는 방법, 5000만원이 있을 때 재테크하는 방법 등 그때 당시 나에게는 그저 먼 일이었기에 와닿지 않았다. 그러고 나서 한동안은 재테크 책은 멀리 한 듯 하다. 여전히 경제관념이 잡혀있지 않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세금에 대한 정보만 조금씩 감이 잡히던중, 접하게 된 책 <흥부야 재테크하자>이다.


월급쟁이가 배워야하는 놀부의 재테크. 이 말이 제대로 확 들어왔다. 평생 흥부로 살 것이냐, 아니면 놀부의 재테크를 배워 놀부처럼 살 것이냐 본인이 얼마나 알고 있으며, 그것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 처음 시작은 주저하긴 했다. 또 모르는 생소한 용어들이 주욱 나열되어있으면 읽기 힘든데 ... 하며 읽게 된 책. 20대 초반에 읽었던 책과 다른 느낌이라면 그 때는 "~해라" 라는 식의 책이었다면 이 책은 처음 재테크 시작하는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는 느낌이다.


20대, 30대 사람들이 자주 하는 실수. 돈을 바짝 보았다가 결혼이나 또는 집을 사는데 모든 재산을 다 써버리고 바닥부터 다시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 순간 뜨끔했다. 나도 지금 돈을 모으는 목적이 결국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었기 때문 ...


그래프, 그림, 적절한 비유 등을 설명하여 돈의 흐름에 대해 알기 쉽게 다루었다. 재테크를 망치는 재무설계부터 어떻게 재무설계를 해나가야할 것인지 예시 등을 통해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젋은 층에게 재테크의 개념을 쉽게 가르쳐주고 있어 차근차근 잘 배울 수 있었다.


네이버 카페도 지금 운영중이다. 15만 이상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나 또한 가입하여 회원분들의 재테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중간중간 들리며 정보를 얻어가는 중이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재테크의 개념을 쉽게 알려주는 책. 원리 이해부터 시켜주니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오게 되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