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잇셀프 - 내일의 행복을 부르는 68가지 방법
미즈노 케이야.나가누마 나오키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만약 길을 잃었다면 고양이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좋다. 고양이는 길을 잃어버리지 않는다. -찰스 슐츠'

이 글로 책은 시작된다. 68마리의 고양이가 주는 메세지, 7가지 카테고리로 '소중한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start, work, adventure, relax, habit, communication, hope. 이렇게 7가지 카테고리이다.


앞면에는 고양이의 사진과 짧은 메세지. 그 바로 뒷장에는 고양이가 주는 메세지에 해당하는 위인의 에피소드와 위인들의 명언이 실려있다. 길지 않은 짧은 글이라서 금방 읽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다. 68마리의 고양이들의 표정과 제스쳐들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미소짓게 만든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엄마미소를 띄며 볼 듯 ....


나는 이 책에서 위인들의 명언이 있어 좋았다. 길지 않지만 짧은 글로 굵직한 메세지를 남기는 명언들.

스스로 다짐을 해야할 때, 나약함을 느꼈을 때 하나씩 찾아 읽으면 좋을 듯 싶다.


이 책은 특이하게 한 장 한 장 뜯을 수 있다. 책 안쪽으로 보면 점선으로 칼집이 나있어서 금방 두두둑 하고 뜯을 수 있다. 계속 보고 싶은 메세지의 경우는 책상앞, 벽면에 두고 계속 보면 된다. 고양이의 사진들로 힐링을 하고, 그 아래 메세지를 통해 스스로 다독거리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격.


엄청난 내용이 있거나 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메세지를 고양이들과 함께 전달해서인지 일본에서는 140만부가 판매되었다고 한다.

책꽂이에 꽂아두고 잠자기 전에 하나씩 읽어보고 싶은 책. 고양이의 사진들 때문에 자꾸 펼쳐보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