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 1
박태준 지음 / 대원앤북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좋아했던 외모지상주의가 드디어 단행본이 발행이 되었네요.

엄청 기다리고 있었던 단행본이라 제 손에 들어오는 순간 기분이 좋았어요.

 

 

아시다시피 외모지상주의는 외모때문에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으로

요즘 외모를 우선시하는 사회를 적랄하게 보여주면서도 비꼬고 있어요.

 

 

 

 

 

 

 

주인공 형석이는 외모때문에 엄청난 왕따를 당하며 굴욕과 모욕을 당하고

저항할 의지를 갖지 못하는 찌질이 삶을 살고 있어요.

 

참다 못해 결국 전학을 가게되고..

새 삶을 기대하지만 전학을 간다고 사람들의 시선이 바뀌지는 않겠죠.

혼자 고독과 외로움을 느낄때 기적같은 일이 일어나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형석이와는 정반대의 잘생긴 외모, 큰 키를  자랑하는 훈남의 몸뚱이가

떡하니 생겼어요.

 

그로인해 형석이는 극과 극을 달리는 몸뚱이를 오가며

서로 다른 생활을 경험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느끼며 생활하게 된답니다.

 

 

 

 

 

 

 

 

 

내용상 학교 폭력이나 사람들의 반응이 과격하게 표현되기도 하는데요,

그것을 위주로 하는 스토리가 아니기에 불편하다거나 거슬리진 않았어요.

 

참 좋아하는 웹툰을 단행본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작가님이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이

재밌으면서도 흥미진진해서 기대를 안할 수가 없었어요.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작품이라

다시 잼나게 잘 읽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