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쫌 아는 10대 - 왜 잘 읽고 잘 써야 하나요? 진로 쫌 아는 십대 3
박승오 지음, 신병근 그림 / 풀빛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문해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10대의 아이들에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고 또 궁금했네요.

왜 잘 읽고 잘 써야 하는지 정작 아이들이 물어보면

나는 어떤 대답을 할수 있을지 하구 생각했네요.



문해력은 소통과 대화의 기분이기 때문에,

결국 문해력은 10대부터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문해력이 있는 10대는 분별력 부터 다르고 이것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다르게 해준다.

그래서 예전부터 독서 독서 하라고 이야기하나보다.



문해력의 효과는 실제로 잘 읽고 잘 쓰는 것을 넘어서

지능을 높이고 집중력을 키워 뭘해도 성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는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만약에 아이가 물어본다면 이렇게 심플하게 말해줄 수 있을 것 같다.





리터러시. 문해력.

작가는 요즘은 생각하는 능력인 메타인지가 높아야 한다고 말한다

자신의 책을 읽고 그것을 타인에게 설명할 수 있느냐 없느냐로

파악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갑자기 아이들에게 그런 능력을 기르게 해줬는지

걱정부터 되네요.

카이스트 재학생이 저자가 

진로를 바꾸게 된 계기도 독서와 글쓰기 였다고 하니-

더욱더 믿음이 가는 대목이었어요.



글을 쓰는 건

내 안의 상처를 치유하고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니

부모의 입장에서도 굉장히 도움이 되는 책이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문해력쫌아는10대

#문해력

#리터리시

#풀빛

#진로쫌아는십대

#박승오글

#신병근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