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천재패밀리 1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1999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 잘 찾기 힘듭니다. 겨우 찾아서 읽었습니다. 읽으면서 이상하네 그림체가 눈에 익네..하다가 알았습니다. 이 책의 저자 토모코 니노미야는 <노다메 칸타빌레>의 작가라는 것을요! 사실 처음에는 과연 재미있을까~ 불안한 마음으로(왜냐하면 11권을 한꺼번에 빌렸기 때문에...) 읽었는데 그 사실을 아는순간부터 마구 기대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노다메를 무척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주식회사 천재패밀리의 어설픈 유머 하나에도 배꼽 잡고 웃을 준비가 되어있었던 거지요.

그런데, 왠걸! 오히려 더 나은 점이 보이더라구요. 보면 알겠지만 이 작품은 90년대의 작품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노다메보다는 그림체가 더 어설프고(사실...니노미야의 그림은 매력적인 건 아니지요~ 그런데 그게 참, 이 야릇한 그림체가 어느 순간부터 너무 잘 어울린다니까요^^) 구석탱이에 포진한 작은 웃음이 약하긴 하지만 뭐랄까... 더 따듯한 느낌이 난다고 해야 하나요. 왜 우리가 흔히 찾는거 있잖아요. 웃음과 감.동.이.라.고. 만화에서 웃음을 찾기란 쉽지만 감동은 좀 어렵지요.

그런데 천재패밀리는 대놓고 강조하는 것은 아니지만 삐딱한 주인공의 고생담(?)을 통해서 가족의 소중함을 말해주거든요. 그게 은근히 좋았습니다. 농담이라도 눈물 한방울 나오진 않았지만요. 좀 분위기 좀 잡을라치면 치고 빠지는 니노미야의 작전을 두번째 작품을 읽으니 어느 정도 감을 잡을수 있었죠 ^^ 하지만 그런 점도 좋아요. 다 맘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