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 머니 트레이닝 - 금융이 낯선 소녀들을 위한 첫 경제 안내서
다비니아 톰린슨 지음, 안드레아 오터 그림, 김정은 옮김 / 한빛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픈,금융이 낯선 소녀들을 위한 책"

돈 관리를 위한 아이 책으로 좋겠다 싶어서 만나보았는데, 모두를 위한 책이었습니다. 삶을 변화시킬 마음이 있다면 이 책으로 투자하면 좋을 거 같아요. money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있어서 하나씩 배우고 실천하면 좋겠습니다.


[저자, ]

다비니아 톰린슨 작가님은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금융 교육 플랫폼 rainchq의 설립자입니다. 금융 관련 서비스 산업 전반에 15년 이상 경험을 가진 전문가예요. 어린 두 딸에게 영감을 받아 '걸스 머니 트레이닝'을 쓰게 되었다 합니다. 


[돈을 관리해 보자!]​

제대로 알아야 관리를 할 수 있을 테니 책의 초반에 money에 대해 자세히 나옵니다. 생길 때까지 기다렸다가 돈으로 무얼 할지 배우는 건 말이 안 되지요. 그리고 머니에 관해서 성에 따라 다루는 포인트가 다르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여성은 아끼고 줄이는 데에, 남성은 투자나 수익들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절약이라는 말은 여자에게 부를 쌓는 데에 무게를 더 둔 것은 남자에게 사용했다는 점이죠. 이렇게 매체들에서도 성 고정관념을 심어주고 있으니 제대로 알아야 할 때입니다. 당당하게 돈 이야기를 하면서 배워야 합니다. 처음부터 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경제 안내서인 이 책으로 도움을 받아봐요.


[경제습관 만들기]​

-날짜를 정해 계좌 확인하기,
매일 정해진 날짜에 체크를 해서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가장 빨리 시작하면 좋을 시스템이랍니다.

​-돈 일기장 작성하기,
매일 또는 매주 써봅니다. 얼마나 썼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엄마는 가계부 아이는 이것을 작성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겠습니다.

-명확한 예산 관리,
돈을 버는 것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계획적으로 쓰는 데 도움이 되니 해봐요.

-목표마다 각각의 계좌 만들기,
목적에 따라 따로 나눠 놓으면 돈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자동화하기,
기술 발전 덕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써봐요.

머니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지만 이 다섯 가지 habbit만 챙겨도 좋겠습니다. 한꺼번에 다 해볼 수는 없을 테니 한 단계씩 해보는 거죠. 그 외에도 경제 안내서인 '걸스 머니 트레이닝'에는 다양한 것들이 담겨있답니다. 


[기억하고 행동해 볼 point]​

하나의 내용이 끝나면 보석 같은 꿀팁으로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 줍니다. 그 안에 정말 좋은 것들이 많이 있었어요. 

-즉각적 만족은 당장 채우는 것이고, 만족 지연은 미래로 미루는 것이다
-예산 관리 방법을 배우는 것은 얼마나 많이 버느냐와 똑같이 중요하다
-투자는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위험할 수 있다
-부채는 꼭 필요한 곳에 최후의 수단으로 써야 한다

아이의 용돈을 주려고 생각한 지금이 바로 돈에 대한 개념과 생각을 제대로 알려줄 때다 싶었는데, 이 책을 만나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제대로 된 머니 트레이닝이 필요한 분이라면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